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한국쉘석유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한국쉘석유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한국쉘석유! 아주 조용히

본인 일 성실히 착실하게 해나가는 기업 같습니다

실적도 성장하는 것 같고요!ㅎㅎㅎ

일단 한국쉘석유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잉?ㅋㅋㅋㅋ

저는 실적만 스윽 훑어보고 저글을 쓴건데

저렇게 장기적으로 주가가 꾸준히 떨어진거라면

뭔가 있나싶기도 하네요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투자를 하든지

해야할 것 같습니다 ㅋㅋㅋ

오우.. 무섭게 떨어지네요 ㅋㅋㅋ

실적이 흔들려서 그랬을까요 시장점유율이 흔들려서그런 것일까요

 

 

 

 

 

EPS가 떨어지기는 한 것 같은데..

그렇다고저렇게 주가가 꾸준히 떨어지나 싶기도 합니다 ㅋㅋㅋ

 

 

 

 

 

 

한국쉘석유의 실적인데요

뭐딱히 엄청 떨어지는 것도 없고

엄청 오르는것도 없고

그냥저냥 쭈우욱 유지해가고 있는데요?

 

 

다른 무언가가 있어서 주가가 저렇게 오랜기간

떨어지고 있나 싶기도 합니다

 

 

 

 

 

 

 

다른 재무정보들 또한 준수한 편입니다

영업이익률 좋습니다

그리고 ROE또한 좋은 수준을 오랜기간 유지하고 있어요

 

 

그런데 왜...?ㅋㅋㅋㅋㅋ

다른 정보들을 조금 더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한국쉘석유에 관심을 가진 이유가 바로 배당인데요

 

 

 

 

 

 

 

한국쉘석유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배당수익률이 꽤나 좋습니다

 

 

배당금을 낮춰도 주가가더 떨어지니까

배당수익률이 올라가는 것 같이 보이기도 하지만

뭐 어쨌든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죠

 

 

이것만 보고 기업을 투자하면 절대 안됩니다

기업은 항상 전쟁상황에 놓여있죠

뭐 하나로 돈 벌면 엄청난 기업들이 또 달려듭니다

 

 

이런 경쟁 상황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무언가가

이 기업에게 있는가

장기적으로 강하고 튼튼한 해자가 있어 성을 지킬 수 있는가

이런 것들을 파악해야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