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메가스터디교육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메가스터디교육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메가스터디 아시죠??ㅋㅋㅋ 너무나 유명한 학원이죠

그쪽입니다

중고등생 수능교육으로 정말 유명하고 성장했죠

 

 

요즘 학생수가 엄청나게 줄어들고 있는데요

이런점들이 메가스터디에 대한 투자를 조금은

머뭇거리게 만드는것이기도 합니다

 

 

그에대한 대응으로 메가스터디 역시

이런저런 사업을 추가로 시도하는 것 같습니다

일단 메가스터디교육의 주가와 차트를 보도록 할게요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주식투자 그렇게 오래 하진 않았지만

이렇게 꾸준히 주가가 상승하다가

내가 사면 주가가 엄청 떨어지더라고요ㅋㅋㅋ

인간지표입니다

제가사서 주가가 박살난 기업이 한두개가 아니에요

물론 끝까지 참아낼 순 있지만

너무한거 아니냐고~~ㅋㅋㅋㅋ

 

 

 

 

 

메가스터디교육의 EPS입니다

성장세가 정말 빠릅니다

2020년에 크게 흔들리긴 했어도 2021년에 정말 크게 성장했네요

 

 

 

 

 

 

 

메가스터디교육의 실적입니다

매출액 증가가 아주 좋아보입니다

 

 

그리고 영업이익 성장 역시 굉장히 좋은데요

2020년에 흔들리긴 했어도요 ㅋㅋㅋ

 

 

학생수가 엄청나게 줄어듦에 따라서 이제 교육계도

크게 흔들린다는 말들이 있는데요

그런 엄청난 예상들과 무색하게 메가스터디교육은

계속 꾸준히 커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빠르게 성장하는 이유가 뭔지 알아보고 싶어요

 

 

 

 

 

 

 

메가스터디교육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무난무난합니다!ㅎㅎㅎ

 

 

그리고 ROE역시 마찬가지입니다

ROE 좋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요

2020년엔..흠.... 좀 그렇지만요

 

 

부채비율은 100을 넘긴 했지만

이정도면 굉장히준수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메가스터디가 꾸준히 성장할 가능성만 찾을 수 있다면

저는 충분히 투자하고 싶은 상황이에요

시장점유율이 압도적이라면 뭐 너무나 투자하고 싶어지죠

 

 

 

 

 

 

 

메가스터디교육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보면 아사겠지만 배당수익률 괜찮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배당도 잘주고 있네욯ㅎㅎ

이정도만 유지하면서 꾸준히 성장해나아가고 있다면

굉장히 투자하고 싶은 투자처라고 생각합니다 ㅋㅋㅋ

 

 

중요한건 5년후 10년후 메가스터디의 상황을

상상할 수 있는가 이것이죠

학생수 줄어드는건 너무나 뻔한 상황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