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한국기업평가 주식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한국기업평가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

그리고 한국기업평가의 분기보고서를 가볍게 보고자 합니다

 

 

한국기업평가 이름만 들어봐도 딱 알겠지만

기업 평가하는 기업입니다

기업이 얼마나 건실한지 등을 평가하는 회사죠

 

 

일단 한국기업평가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한국기업평가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정말 아래에서부터 꾸준히 올라왔는데요

 

 

한국기업평가 역시 고점대비 엄청나게 떨어졌습니다

한국에 상장한 기업들 대부분이

고점대비 30~40%씩 빠진거 같아요

한국증시 진짜...ㅋㅋㅋㅋㅋ

 

 

이래서 탈출은 지능순이라고

저도 미국증시로 넘어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미국증시는 주주우대정책도 많은데 말입니다

 

 

 

 

 

 

 

한국기업평가의 EPS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어느 해에 흔들리는 경우도 있지만

정말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ㅎㅎㅎ

이 EPS의 꾸준한 상승에 따라

주가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었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한국기업평가의 주식을 안전주라고 생각하고

사들였던 것 같습니다

 

 

 

 

 

한국기업평가의 사업내용입니다

간단하게 나와있는건데요

이크레더블도 유명하죠

신용조회와 평가업을 주로 하고 있는 회사라는걸 알 수 있죠

 

 

 

 

 

 

한국기업평가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기업평가는 뭐 회사채 ABS 등에 대한 신용평가를 하고요

 

 

그다음에 사업성평가와 밸류에이션 SOC 등의 평가 또한 진행합니다

본인들의 업무를 집중적으로 수행하는것이죠!ㅎㅎㅎ

 

 

 

 

 

전체 매출액에서 각 사업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인데요

기업어음과 회사채 ABS 등에 대한 신용평가에서 발생하는 비중이

70%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신용평가가 뭐냐에 대한 설명인데요

상환능력을 신용등급으로 표시하여 투자하는 제도라고 합니다

 

 

 

 

 

기업에 투자할 때 경쟁상황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입니다

한국기업평가의 경쟁사들인 것 같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또 제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유율입니다

신기하게도 각 경쟁사들이 균등하게 점유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과점체제를 구축해놓았네요

이러면 꾸준한 수익이 가능하죠

진입장벽도 더 있으면 좋겠고요

 

 

 

 

 

그다음으로 중요한건 매출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매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정말 꾸준히 성장하고 있죠 ㅎㅎㅎ

 

 

 

 

 

 

 

다음으로는 재무정보입니다

아주좋죠 ㅎㅎㅎ

한국기업평가를 좋게 생각하는 이유도

바로 이것인데요

 

 

영업이익률 정말 높습니다 그리고

ROE 또한 굉장히 높습니다 ㅋㅋㅋ

 

 

그다음은 부채비율인데

부채비율역시 굉장히 건전합니다

모든 정보들이 다  괜찮습니다

다만 빠른 성장은 힘들지 않을까 싶긴한데요

 

 

 

 

 

 

 

다음은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 정말 중요하죠!ㅎㅎㅎ

주가가 떨어져도 배당금이 괜찮다면

힘든 시간을 버틸만하기 때문입니다

 

 

배당수익률 보면 아시겠지만 정말 잘줍니다

거의 매해 상승해주고 있어요

 

 

이런저런거 생각했을 때 장기적으로

천천히 오래 가져갈 괜찮은 기업이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