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코웰패션 주식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코웰패션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

사업보고서를 한번 보고자 합니다

 

 

코웰패션 요즘 패션기업 중에서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실적도 정말 잘나오는 기업이고

택배사까지 인수해서 점점 성장해나가고 있는 기업이죠

그런 것들 때문인지 부채비율도 오르긴 했지만요

일단 코웰패션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코웰패션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정말 오르내림이 많지만 그래도

계속해서 꾸준히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제가수많은 기업들의 주가와 차트를 올리고 있지만

코스피 코스닥이 정말 최악의 상황이로

미국시장에 비해서 안좋은건 확실하지만

돈 버는 사람들은 또 돈 다 법니다

 

 

미국시장에 비해서 하기는 쉽지 않지만요

그래서 코스피 코스닥 탓을 하기보다는

기업을 정확히 보지 못한 책임이 저에게 있다고 생각하고

기업의 현재와 미래를 볼 수 있는 통찰력을 기르고자 합니다

 

 

 

 

 

코웰패션의 주당순이익입니다

어떤 해에는 조금 떨어지기는 해도 그래도

계속해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죠

 

 

EPS가 나름 꾸준히 성장하는게 진짜 어려운일이거든요

매출액 꾸준히 오르는 기업은 많긴하지만요

 

 

 

 

 

 

 

코웰패션의 사업내용입니다

전자사업도 진행하네요 ㅋㅋㅋㅋ 의외죠

코웰패션하면 대부분 의류사업만 생각할텐데요

 

 

거기에 이제 언더웨어 레포츠 패션 잡화 화장품 골프웨어 트레이닝복

캐중러복스포츠 슈즈 등을 만들어서 판매한다고 합니다

요즘 SNS를 타고 골프 붐이 엄청나게 불잖아요

코웰패션도 이런 흐름의 좋은 영향을 받을 것 같습니다

 

 

 

 

 

전체 매출액에서 각 사업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입니다

아 이게 좀 마음에 안듭니다

패션사업 부문이 더 많이 늘어났으면 하는데요 ㅎㅎㅎ

 

 

코웰패션의 의류 뭐 잡화 등이 잘파는 것 때문에

주식을 그동안 계속 사모은 것도 있는데

아무튼 뭐... 꾸준히 성장만 할 수 있다면

괜찮겠죠

 

 

 

 

 

 

 

코웰패션의 운송사업부문의 점유율입니다

CJ대한통운이 워낙 압도적이어서

영세한 수준입니다만

그래도조금은 상승했네요!

 

 

코웰패션의 패션부문과 시너지를 내면 좋겠네요

하지만 같은 그룹 내에서만 매출이 발생하는 것보단

밖에 시장의 파이를 가져오는게 필요할 것 같습니다

 

 

 

 

 

코웰패션의 운송사업부문은 전체 택배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4위인데 점유율이 저정도면

나머지 상위 회사가 엄청나게 과점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네요

 

 

어째 코웰패션 패션이 주요한 회사였는데

운송사업 부문의 내용이 더 많네요 ㅋㅋㅋ

분기보고서라 그런가? 맘에 드는 내용은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코웰패션의 실적입니다

꾸준히 상승하고있죠

매출액 상승폭도 굉장히 좋습니다

영업이익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요

 

 

이렇게 계속해서 성장하는 기업의 일부를 사는 것은

언제나 기분 좋은 일입니다

 

 

 

 

 

코웰패션의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정말좋았는데 왜 떨어지냐고!!

매출액이 빠른 속도로 늘었기 때문이죠 ㅎㅎㅎ

아무래도 택배사 인수하면서 그런거가  싶기도하고요

 

 

ROE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참 좋았는데 쩝,,ㅎㅎㅎ

 

 

부채비율도 굉장히 건전했는데

130까지 오른 것을 볼 수 있죠

아아악..

 

 

 

 

 

 

 

코웰패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 계속해서 계속해ㅓㅅ 꾸준히 올려주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도 좋은 편입니다

주가가  계속 상승했으니까

배당금을 올려줘도 배당수익률은 떨어지죠

 

 

코웰패션 느낌이 좋습니다

좋고 인지도 있는 제품들 만들어내고

실적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배당도 괜찮게 줍니다

 

 

아쉬운 점은 바로 부채비율인데요

다시 100%이하로 부채비율을 관리해줬으면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