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데브시스터즈 주식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데브시스터즈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 그다음에

데브시스터즈의 분기보고서를 가볍게 보려고 합니다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으로 정말 유명한 기업입니다

쿠키런 귀여운 캐릭터들을 만들고

그걸 바탕으로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서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죠

 

 

귀여운 쿠키런 캐릭터들로 게임도 만들고

그 외에 이런저런 제품들도 만들어서 판매합니다

일단 쿠키런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데브시스터즈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ㅋㅋㅋ

아 진짜 투자하기 싫게 생겼습니다 ㅎㄷㄷ...

 

 

저는 앞으로의 기업이 어떻게 되느냐를 판단할 때

기업의 주가와차트를 고려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고점대비 많이 빠졌나?

이정도만 훑어보는 수준이죠

 

 

이미 많이 빠졌다고 생각했는데

거기서 더 빠져버릴줄은 몰랐습니다 ㅋㅋㅋ

 

 

 

 

데브시스터즈의 EPS입니다

과거엔 굉장히 안좋았다가

작년에 좋은 모습을 한번 보여줬네요

 

 

이제 빠른 성장보다는 안정적인 수익을 보여줄 때가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듭니다 ㅎㅎㅎ

 

 

 

 

 

 

쿠키런의 사업개요입니다

쿠키런 포 카카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쿠키런 킹덤 등의 게임을 만들어서

서비스를 판매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쿠키런 IP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있죠

 

 

귀엽고 좋은 캐릭터를 만들면 그걸 통한 수익이 엄청납니다

쿠키런이 그런 캐릭터들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고

투자했는데!ㅋㅋㅋㅋㅋ

역시 주식은 쉽지않습니다

그래도 장기적으로 봐야겠죠

 

 

장기적으로 데브시스터즈는 안정적인 수익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쿠키런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인데요

게임서비스와 게임내광고 수입이

거의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되겠어요

 

 

 

 

 

쿠키런이 쿠키런 게임 서비스 외에 수익을 만드는 것들인데요

전체 매출액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진 못하죠

 

 

게임 서비스와 광고가 대부분이기에..

하지만 저런 것들을 통해서 쿠키런 게임을 또 홍보할 수 있다면

나쁘진 않아보입니다

 

 

어쨌든 귀여운 캐릭터들의 인지도가 높아지는건

항상 좋은 일이니까요

 

 

 

 

 

 

데브시스터즈의 실적입니다

2020년까지만해도 정말 별볼일 없었는데

2021년에 슬슬 매출액이 높게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네요

 

 

안정적인 매출실현이 시작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여기에 주가도 큰폭으로 하락했으니까요

 

 

 

 

 

 

영업이익, ROE 부채비율 모두 다 

준수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회사라고 생각하면 영업이익률이 조금 더 높았으면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부채비율은 2021년에 갑자기 두배가 올랐네요

하지만 100%이하니까 뭐...ㅎㅎㅎ

 

 

 

 

 

 

마지막으로 데브시스터즈의 배당입니다

쭈우우우욱 안주다가 드디어 한번 줬네요

과거엔 돈을 못버니까 배당도 줄 여력이 없었던 것이죠 ㅎㅎㅎ

 

 

배당 수익률도 1.5% 이상을 유지해준다면

그럭저럭 괜찮아보입니다

 

 

앞으로 데브시스터즈가 사업을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죠

게임은 무한경쟁이기때문에 정말 쉽지는 않을거예요

그래서 게임관련 기업 주식투자하는걸 피했는데..ㅎㅎㅎ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