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동국제약 주식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동국제약의주가와 차트 그리고

사업보고서,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동국제약 정말 유명한 제약회사입니다

마데카솔도 좋고 탈모약도 잘 팔린다고 들었어요

이런 동국제약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꾸준히 상승하다가 코로나시기에 엄청나게 상승했고

그러다다시 떨어졌습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는 우상향해간다고 볼 수도 있을거 같아요

 

 

동국제약 만들어서  파는 제품들의 점유율이 워낙 좋다보니까

꾸준히 돈을 벌 것 같긴 합니다

 

 

 

 

 

동국제약의 EPS입니다

그래도 꾸준히 성장해나가고 있는게 보입니다!ㅎㅎㅎ

 

 

그래도 나름 성장해나가고 있는데

주가는 떨어지고 있으니까요

좋은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동국제약의주요제품입니다

뭐 마데카솔 오라메디 판시딜센시아

정말 유명한 제품들입니다

꾸준히 잘팔리는 제품들을 만들어내고 있죠

 

 

약은 한번 사람들이 써서 괜찮으면

그거 계속 사용하거든요

캐시카우가 어느정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동국제약의 전문의약품 부문에 대한 내용입니다

해외수출이 괜찮게 이뤄지고 있나봅니다

계약완료 건수 역시 늘어나고 있고요

 

 

 

 

 

 

 

시장점유율입니다

부인과 관련 의약품 같은 경우엔

점유율이 정말 압도적이네요 ㄷㄷㄷ

 

 

 

 

 

전체 매출액에서 각 의약품이 차지하는 비중인데요

이렇게 자세히 보여주는게 마음에 듭니다

 

 

다들 잘팔리는게 확실한데

판시딜의 비중이 높은게 마음에 듭니다

탈모 치료제관련해서 앞으로도 시장이 더욱더 커질 것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오메가3등 건강식품도 잘팔립니다

뭐 전문의약품도 잘팔리고요 ㅋㅋㅋㅋㅋㅋ

이야... 캐시카우가 어느정도 있는 회사라는 느낌이 듭니다

근데 주가는 떨어지고 있으니~!

 

 

 

 

 

 

 

동국제약의 실적입니다

흔들리기도 하지만 그래도 장기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한두해 코로나 같은 특별한 사유로 흔들리기도 하겠죠

기업도 흔들리고 사람도 흔들리고

그리고 그 이후의대처가 중요하니까요

 

 

그 이후에 실적 괜찮게 나왔다고 하니까

나쁘진 않아보입니다

 

 

 

 

 

다음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 정말 좋습니다

나쁘지않아요

 

 

돈 괜찮게 효율적으로 벌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다음은 부채비율인데요

부채비율 또한 준수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50%대면 좋아좋아 건전하다고 할 수 있겠죠

 

 

 

 

 

 

 

다음은 배당에 대한 내용인데요

아 아쉽습니다 배당을 안주고 ㅋㅋㅋㅋㅋ

배당수익률 1%라도 챙겨줘야 동국제약을 믿고 있는 주주들이

계속해서 믿어나갈수 있을텐데요

 

 

동국제약 과거처럼 앞으로도 나름 꾸준히 돈 벌어나갈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