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LG생활건강 주식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LG생활건강의 주가와 차트

실적과 배당 그리고

분기보고서를 한번 보려고 합니다

 

 

LG생활건강 너무나 유명한 기업입니다

뭐 샴푸 화장품 코카콜라도 만들죠

꾸준한 주가상승으로 황제주라는 이름까지 받았는데

아주 박살이 났습니다

일단 LG생활건강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와... 진짜 어떻게 이렇지? 싶을 정도입니다

아니 어떻게 이렇게 떨어지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진입할 때만 해도 충분히 많이 떨어졌다고 생각하고

진입했거든요 ㅎㄷㄷ 그런데 거기서

추가로 더 빠져버리네요 ㅋㅋㅋㅋㅋㅋ

진짜 무섭넹...

 

 

중국에서 사업이 조금씩 흔들리기 시작했고

거기에 미국 기준금리 인상, 인플레이션 등등

모든 안좋은 일들이 다 겹쳐버려가지고

아주 박살이 났죠

 

 

 

 

LG생활건강의 EPS입니다

LG생활건강 EPS는 여전히 꾸준히 상승했습니다

 

 

2022년 3월달엔 초큼... 힘들긴 했지만요 ㅎㅎㅎ...

그래도 이렇게 EPS가 꾸준히 상승하는 기업을 찾기는

정말 힘든 일입니다

 

 

 

 

 

 

 

LG생활건강의 화장품 사업부문입니다

후 숨 오휘 등의 럭셔리브랜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더페이스샵과 같은 브랜드도 있죠

 

 

 

 

 

그다음은 HDB분야입니다

HDB는 샴푸 바디워시 치약 같은 제품을 판매하는 사업입니다

시장에서 아주 굳건한 1위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다음은 음료부문인데요

주스, 커피, 생수 등을 만듭니다 그리고

가장 유명한 코카콜라를 만들어서 판매합니다!ㅎㅎㅎ

 

 

 

 

 

 

 

그다음은 전체 매출액에서 각 사업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을 나타냅니다

여기서 주요 상품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ㅎㅎㅎ

 

 

LG생활건강이 판매하는 제품이 어떤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유명한거 정말 많네요!

이렇게 꾸준히 팔리는 제품들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주가가 아주 박살이 나니깐... 아쉽죵ㅎㅎㅎ

화장품 부문이 박살이 나서 그런가봅니다

 

 

 

 

 

그다음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점유율입니다

화장부문에서 점유율인데

점유율이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니...ㅎㅎㅎㅎㅎ

확실히 화장품부문이 흔들리는가봅니다

 

 

 

 

 

 

 

다음은 뭐 샴푸 치약 생활용품 이런쪽 점유율인데요

아주 미세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마지막으로 음료 부문 점유율입니다 

오르고 있습니다!ㅎㅎㅎ

화장품 부문 제외하고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 유명한게 바로 화장품 부문 때문인데

화장품 부문은 떨어지고 다른 부문의 점유율은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다음은 실적입니다

LG생활건강 실적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잇씁니다

그리고 그 성장속도 또한 빠른데요

 

 

하지만 2022년의실적은 ㅎㄷㄷ할겁니다..ㅋㅋㅋㅋ

뭐 아무튼요

화장품부문이 박살났어도 다른 부문이 잘 받쳐줘서

실적은 상승했습니다

 

 

 

 

 

 

 

그다음은 LG생활건강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괜찮습니다

그리고 그다음은 ROE인데

ROE는 계속 떨어지네용ㅎㅎㅎ..왜 떨어지는겨

ROE도 높은 수준을 유지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 아주 건전합니다

55%도 건전한데 거기에서 더 줄여버려서

더욱더 건전해졌습니다

 

 

LG생활건강의 재무정보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좋은 편이라고 생각해요

 

 

 

 

 

 

 

마지막으로 LG생활건강의 배당입니다

배당금 꾸준히 올려주고 있죠?

 

 

배당금을 꾸준히 올려주고 있기 때문에

LG생활건강의 주식을 집중적으로 사신 분들도

있을거예요

 

 

앞으로 어떻게 될까 싶으면

전 LG생활건강은 꾸준히 성장할 것 같습니다

중국 코로나도 어느정도정리해가는 것 같기도 하고

 

 

배당금도 꾸준히 올려주고 있으니까요

얼마나 잘버티느냐 이게 문제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