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포스코케미칼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포스코케미칼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포스코케미칼~~ 역시나 실적 잘나오는 기업입니다!ㅎㅎㅎ

이차전지 관련해서 양극재 음극재 만드는 회사고

잘팔리고 있는 회사죠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 할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차전지 소재 관련해서 진심으로 일하고 있는 회사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주가가 조금은 높은게 아쉽지만요!ㅋㅋㅋ

 

 

 

 

 

 

포스코케미칼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고점대비 37%정도 빠졌습니다

사실 이정도면 귀여운 수준입니다

 

 

대부분 한국의 기업들이 다 이렇게 주가가 빠졌어요

엄청나게 높은 인플레이션 때문에 각국 중앙은행에서는

인플레이션을 막기위해 긴축통화정책을 시행하고있고!

그러면서 주가가 계속 빠지고있죠 ㅎㅎㅎ

 

 

더욱더 놀라운 점은 이렇게 금리를 빠른 속도로 올리고 있어도

인플레이션이 쉽게 잡히지는 않고있다는 것이죠

 

 

양적완화로 엄청나게 찍어낸 대가를 지금 받고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긴축의 시대는 모두에게 고통스러운 시간이죠

 

 

 

 

 

 

포스코케미칼의 EPS입니다

어느 해에는 좋고 어느 해에는 흔들리고

저는 EPS가 꾸준히 오르고 있는 기업의 주식을 사는걸 좋아하는데

쩝,,, 아쉽긴합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포스코케미칼에 대한 어느정도의 확신이 있기 때문이죠

주가가 많이 올라있는게 더 투자하는데 망설이게 하는 요소긴 하지만요

 

 

지금 PER이 ㅎㄷㄷ합니다

긴축의 시대에 PER이 높은 기업의 주식을 사는건

어려운 도전입니다

 

 

 

 

 

포스코케미칼의 실적입니다

매출액 꾸준히 올라주고 있습니다

다행이고 잘하고있죠

 

 

그리고 매출액 오르는 속도도 꽤나 빠릅니다

포스코케미칼은 LG에너지솔루션과 미국 유명 완성차업체에

배터리 소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의 수요가 점점 더 늘어날수록

아픙로도 꾸준히 실적이 더 좋아질 것이죠

항상 이렇게 성장하고 확실한 산업은 

경쟁상황을 항상 유의해야합니다

 

 

 

 

 

 

포스코케미칼의 재무정보입니다

사실 재무정보 딱 보면 이거 좋다!!

이런게 없습니다 ㅋㅋㅋㅋ

아쉬워용,,,,

 

 

영업이익률과 ROE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PER과 PBR은 굉장히 높은 수준이죠

주가 지금 높고 경영 상황은 마냥 좋은건 아니고,,ㅎㅎㅎ

 

 

괜찮은건 그래도 부채비율을 괜찮게 유지하고 있는 점이죠

 

 

 

 

 

 

포스코케미칼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 역시 아쉽습니다

오히려 배당금을 줄인 날도 있고,,,

 

 

아니 이정도면 그냥 배당금을 아예 주지 않는다고 봐도 되겠는데용?ㅋㅋㅋㅋ

쩝;;

지금 한창 돈 많이 들어갈거예요

포스코케미칼,,,

그럴 만합니다

배당금 주느니 그 돈으로 RnD와 더 많은 분야에 투자했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마음 같아선 주가가 더욱더 떨어져줬으면 하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