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SKC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SKC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SKC 정말 유명한 기업이죠

요즘 이차전지 관련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동박 만드는 회사인데 동박이 이제 이차전지의

주요 소재로 쓰여요

그거 때문에 주가도 엄청나게 올랐죠!ㅎㅎㅎ

 

 

그러다 높은 주가상승 때문인지 최근에

많은 조정을 받았습니다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일진머티리얼즈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고점대비 이것 또한 36% 가까이 빠졌습니다

 

 

현재 대부분 기업들의 주가가 다 이런 것 같아요

기업의 실적이 흔들려서라기보다는 아무래도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 원자재값 인상 등이

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차트보면 아시겠지만 그동언 엄청나게 올랐잖아요

 

 

영원한건 없고 펀더멘탈과 많은 괴리가 있다면

이참에 떨어질 만도 하죠

그리고 주식을 사지 않은 사람 또는

장기적으로 주식을 모아갈 사람이라면 이런 시간은 

마음아프지만 또 한편으로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s

 

 

 

 

 

SKC의 EPS입니다

EPS가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의 주식을 사모으고싶은데

아쉽게도~

정말 변동이 큽니다!

 

 

이차전지 동박 관련해서 SKC는 정말 괜찮은 기업이죠

이런 기업 또한 EPS가 꾸준히 오르는건

쉽지않은 일인가봅니다

 

 

그래서 EPS가 꾸준히 오르는 기업을 찾고

투자하는건 기분 좋은 일이죠

 

 

 

 

 

SKC의 실적입니다

매출액까지 흔들려버렸네요 2019년과 2020년엔 ㅎㄷㄷ

 

 

괜찮은 기업들은 어지간하면 매출액은 그래도

꾸준히 오르는 편이었는데요 ㅋㅋㅋㅋ

쩝,,,

그래도 2021년에는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차전지 동박 관련 산업은 분명한 산업입니다

하지만 분명한 산업이기 때문에 경쟁이 엄청나죠

끊임없이 성을 뺏으려는 경쟁속에서 

그 성을 지킬 수 있는 깊고 견고한 해자가 있는가?

이걸 판단하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SKC의 재무정보입니다

딱히 눈에 띄는점은 없어요

와 이게 좋은데! 이런 말은 아직까지는 없습니다

 

 

그런데 와 이게 안좋은데!? 하는건 분명히 보이네요

바로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이 엄청높네요!?

ㅋㅋㅋㅋ 그리고 최근들어 또 부채비율이 많이 올랐습니다

 

 

200%는 넘지않다! 이래서 괜찮게 보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전 일단 100%넘으면 많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그런가? PER은 일진머티리얼즈보다 높은 편은 아닙니다

기업이 돈을 잘 벌어도 뒤로 나가는 돈이 많으면

좋은게 아니잖아요

개인도 마찬가지로 돈을 잘 벌어도 자산보다 부채가 2배 더 많다면

 

 

...

 

 

 

SKC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실 이런 기술주들에서 배당을 잘주는 기업은

쉽게 찾아보긴 힘든 것 같습니다

 

 

매해 꾸준히 배당금을 늘려가는 기업또한

투자하기에 참 마음에 드는 기업이죠

흐으으으으으으음....

애매합니다잉?ㅋㅋㅋㅋ

 

 

물론 SKC는 기업 정말 좋은 기업이죠!

하지만 주식투자 할 때엔 제 기준에선... 조금 더 지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