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일진머티리얼즈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요즘 주가가 꽤나 고평가되어있긴 하지만

그래도 꾸준히 꾸준히 잘나가고 있습니다

그래도 미래도 어느정도 잘 그려지기도 하는 기업이죠

높은 PER과 PBR로 인해서

최근에 주가가 꽤나 떨어진게 있긴 하지만요 ㅎㅎㅎ

일단 일진머티리얼즈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일진머티리얼즈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고점대비 반절이나 빠졌습니다 ㅋㅋㅋㅋ

이야 진짜 어마어마하죠

근데 이렇게 빠졌어도 사실 PER이 지금도 높은 수준입니다

 

 

주가가 조금은 더 빠져주거나 아니면

실적이 오르는 쪽으로 어느정도 맞춰지는 시기가 오겠죠

최근들어 주식시장에 엄청난 찬바람이 불었습니다

그런데도 아직 PER을 40대로 유지하는 것 보면

일진머티리얼즈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어느정도는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일진머티리얼즈의 EPS입니다

오르락 내리락~ 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나름 꾸준히 성장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EPS가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이 좋습니다

주당 순이익과 주당 순자산이 성장하는 기업의 주식을 사는건

언제나 기분 좋은 일입니다

 

 

 

 

그다음은 일진머티리얼즈의 실적입니다

매출액 꾸준히~ 올라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느 해에는 흔들리기도 하고 그러지만

장기적으로는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이 보이죠!ㅎㅎㅎ

 

 

하고 있는 사업 또한 분명하고 그리고

기술력도 좋고 돈도 잘버니까

이렇게 증시에 추운 겨울이 와도 PER 40대를 유지하는 것 같습니다

제 입장에서는 물려있는데 지금 

PER40이 넘은 기업의 주식을 사는건 사실 조금

망설여지기도 합니다

 

 

 

 

 

 

 

그다음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의외로 좋습니다!ㅋㅋㅋㅋ

더 올려야하는게 물론 좋기는 하지만 그래도

아 나쁘지않아요

 

 

ROE가 낮은 점이 아쉽긴 하지만요

영업이익률과 ROE까 높아야 기업이 경영을 효율적으로 하는구나~

이런 느낌을 좀 받을 수 있을텐데요

 

 

그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 정말 마음에 듭니다 아주좋아요

솔루스첨단소재와 일진머티리얼즈 중에서 뭘 살까 고민하다가

일진머티리얼즈를 고른 이유도 이것입니다

바로 낮은 부채비율 떄문이죠

 

 

부채비율을 건전하게 유지한고 있는건

기업 경영을 건실하게 하는구나 이런 생각이 들거든요

제 개인적으로요

 

 

 

 

 

 

그다음은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 진짜 아쉽습니다 ㅋㅋㅋ

너무 아쉬워용....

매해 올려주기는 하지만요

일진머티리얼즈가 더 성장해서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줄 떄까지

주주들이 기다릴 수 있도록

배당금을 더 늘려줬으면 좋겠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건실한 회사고 돈 잘벌고 있는 회사입니다

주가가 조금 높은 편이라 들어가기는 아쉽지만

그래도 계속 같이가고 싶은 기업입니다

현재까지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