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매일유업 주식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매일유업의 주가와 차트

실적과 배당 그리고

분기보고서를 한번 보려고 합니다

 

 

매일유업 너무나 유명한 유업 관련 회사입니다

우유도만들고 분유도 만들고

아이스크림도 만들고 ㅎㅎㅎ

우리들 모두에게 가까이 있는유업 회사입니다

일단 매일유업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참하죠 ㅜㅜㅜ

고점대비 무려 40%나 빠졌습니다 ㅎㄷㄷㄷ

이렇게 빠질 만한 기업이 아닌데 말이죠

 

 

뭐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기업 내부적인 요인보다는 외부적인 요인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대외적인 요인이 뭐가 있을가요

경기침체, 인플레이션, 금리인상 등이겠죠

기업은 여전이 상품판매 잘 하고 있습니다

시장점유율도 높고요

 

 

 

 

 

매일유업의 EPS입니다

오르내리락 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장기적으로

우상향해나가고 있습니다

돈 잘벌고 있죠

 

 

 

 

 

 

 

매일유업이 판매하고 있는 제품 내용입니다

백색시유, 분유, 발효유, 커피 등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죠

거기에 더해서 치즈까지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ㅎㅎㅎ

 

 

 

 

 

다음은 주요 제품 내용입니다

매일우유 뭐 앱솔루트 매일바이오 바리스타룰스 등등

우리가 자주 마시고 우리 가까이에 있는 제품들을

만들어서 판매하고있죠

 

 

 

 

 

 

 

백색시유 관련해서는 시장점유율이 압도적이네요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ㅎㅎㅎ

 

 

우유시장이 점점 정체하고 있거나 축소되가고 있는데요

거기서도 나름 높은 점유율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면

나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발효유 분야입니다

발효유 분야에서는 시장점유율 20%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우오우 ㅋㅋㅋㅋㅋ 괜찮네요

 

 

치즈분야 관련 내용도 있는데 구체적인 점유율은 없네요

점유율 전부 다 적어놨으면좋을텐데 말입니다

몇위라든지 이렇게요

이점은 아쉽네요

 

 

매일유업이 만들고 있는 많은 제품들 내용이 나옵니다

점유율이라든지 이런게 나와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긴합니다

 

 

 

 

 

 

매일유업의 실적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실적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빨리 상승하느냐 이정도 차이일 뿐

계속해서 성장해나가고 있네요 ㅎㅎㅎ

 

 

매출액이든 영업이익이든 EPS든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기업들의 주식을 사는건

아주 좋은 일입니다 ㅎㅎㅎ

 

 

 

 

 

그다음은 영업이익에 대한 내용입니다

영업이익률은 사실 많이 아쉽습니다

실제로 보면 아시겠지만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은 정말 좋은건 아닙니다

 

 

ROE입니다

ROE는 좋은 편 같습니다!ㅋㅋㅋ 영업이익률도 조금만 더 좋았다면

돈을 더 효율적으로 벌고 있다는 느낌이 들텐데 말입니다

 

 

그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 건전합니다

최근에 많이 오르긴 했지만 그래도 100%이하로 나름

건전하게 유지해나가고 있죠  ㅎㅎㅎ

 

 

 

 

 

 

 

다음은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 괜챃게 주고 있습니다

꾸준히 배당금을 올려주고 있어요 ㅎㅎㅎ

 

 

배당수익률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배당에 대해서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매출액 영업이익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시장점유율 또한 좋습니다

거기에 배당금도 나쁘지 않으니!

지금 이렇게 주가가 엄청나게 떨어져있을 때

괜찮은 투자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