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반도체기업 하나머티리얼즈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하나머티리얼즈에 대해서 한번 보려고 합니다

 

 

빠른 실적상승과 좋은 재무정보 때문에

계속해서 관심이 가는 기업입니다

 

 

 

 

 

하나머티리얼즈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도대체 어떤 기업이길래 이렇게 괜찮은 주가상승을 보여줄까?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 기업이 무슨 기업이냐

이런걸 판단할 떄에는 일단 그 기업 홈페이지에 들어가는게 좋습니ㅏㄷ

저는 그래서 들어가봤는데

전부 영어고

뭐 어려운 단어들이라

바로 후퇴 때렸습니다

무식함이 여기서 한번 더 드러났습니다...

 

 

저런 제품을 만든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서 저보다 더 많이 아시는 분들이라면

하나머티리얼즈 홈페이지에서 좋은 정보를 얻을 수도 있겠다

이런 생각이 듭니다

 

 

 

 

 

하나머티리얼즈가 어떤 사업을 하느냐

이게 간단하게 나와있습니다

실리콘부품이라든지 SiC 부품 등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그리고 산업용 특수가스도 만드는 회사입니다

 

 

 

 

 

 

 

이런 것들이 어디에 사용되느냐?

바로 반도체식각장비에 사용되는 소모품들이라고 합니다

 

 

반도체 제조 공정에서 사용되는 제품들을 만드는 회사라는걸

알 수 있겠네요!ㅎㅎㅎ

오 그렇다면 일단 사양산업은 아니다

이런걸 판단해볼 수 있을거 같아요

 

 

하지만 공부해야할건 더 산더미입니다

 

 

 

 

 

하나머티리얼즈의 부품사업개황입니다

반도체 핵심 제조공정인 에칭에 사용되는

실리콘 등 소모성 구조기능성 부품을 만드는 회사라고 합니다

 

 

식각이 뭔지..ㅋㅋㅋㅋ

공부할게 산더미네요

그리고 이 소모성 부품들을 도코일렉트론이라든지 세메스

그리고 삼성전자에 납품한다고 합니다

 

 

미국 반도체업체나 TSMC 이런 곳에도 납품하면 참 좋을텐데 말입니다

아직은 삼성전자와 일본 반도체업체 등에 납품하는 것 같습니다

 

 

 

 

 

 

하나머티리얼즈가 만드는 소모성 부품은 크게 두가지인데

그 두가지가 반도체 제조 공정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

어렵네요

 

 

 

 

 

실리콘은 반도체 소재산업에서 사용되는가장 기초적인 소재라고 합니다

 

 

어우... 참 어렵습니다만?ㅋㅋㅋ

뭔말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하나머티리얼즈가 만드는 이런 제품들이 앞으로

산업에서 어떻게 꾸준히 사용되는지

다른 기술에 의해 대체되는게 아닌지

이런걸 판단할 수 잇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나머티리얼즈의 실적입니다

제가 하나머티리얼즈에 관심을 가진이유가

엄청나게빠른 실적 상승 때문입니다

 

 

아주좋죠 실적상승이 아주 좋습니다

이런 기술 관련 기업들을 이해하기가 쉽지 않을때

실적이 빠르게 상승하는가?

이정도로 아주아주 대충 예쌍하는 것도

가능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재무정보인데요

아주아주 좋습니다 정말 좋아요 ㅋㅋㅋㅋ

영업이익률 엄청 높습니다 우와소리나오죠

 

 

그리고 ROE인데

ROE도 엄청나죠 ㅋㅋㅋ 어떻게 이렇게 높은지 ㅎㅎㅎ

기업을 효율적으로 잘 운영하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 또한 굉장히 건전합니다

 

 

그담은 이제 PER과 PBR인데

꽤나높습니다

낮은 편은 아니에요

PBR이 꽤나 높네요

자산수준이 그렇게 높진 않아서인 것 같기도 하고요

 

 

 

 

 

 

 

그다음은 배당에 대한 내용인데요

배당금 매해 올려주고 있습니다

주가 상승 때문에 배당수익률이 낮아보이는 것 같기도 하지만

괜찮게 잘 올려주고 있어요

 

 

배당에 아주관심이 없는 기업은 또 아닙니다

 

 

전체적으로좋습니다만

이 기업에 대한 온전한 이해가쉽지않다는 것?

이게아쉬울 따름이죠!ㅎㅎㅎ

좋은 회사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