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천보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천보의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에 대해서 한번 보려고 합니다

 

 

천보는 이차전지에 들어가는 전해질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이차전지에 들어가는 소재다 하니까 또

사람들이 엄청나게 사들엿었죻ㅎㅎㅎ

 

 

 

 

그래서 주가도 엄청나게 오른 기업인데

최근에 조금 많이 떨어지긴 했습니다

어쨌든 천보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천보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천보역시 정말 꾸준히 올랐죠

 

 

코스피 코스닥 정말 많이 욕해도

이렇게 계속 오르는 기업들이 있다니까요

 

 

같은 코스닥이고 같은 천보여도

누구는 돈을 많이 벌고 누구는

또 돈을 잃습니다

 

 

 

 

미국증시가 정말 좋긴한데 이런거 보면

어디서 주식투자 하는게 문제이기 보다는

내가 인내심이 없고 기업 보는 눈이 없는게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들 때도 잇습니다

 

 

 

 

 

천보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정말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꾸준히 성장해나가고 있어요

 

 

그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 역시 정말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게 보입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둘다 계속해서 성장해나가고 잇죠

 

 

유명한 배터리 업체에만 꾸준히 납품한다면

천보의 성장은 더욱더 좋을 것 같은데요

 

 

 

 

 

천보의 재무정보입니다

자산과 부채 자본이 있는데요

오우 ㅋㅋㅋㅋ

 

 

 

 

자산 증가속도가 빠릅니다 자산 계속 오르고있고

그다음은 자본인데

자본역시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자산과자본이 계속해서 성장하는건

기업이 성장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다음은 부채총계입니다

부채역시올라가고 있네요

부채가 높아지는걸 성장이라 부르긴 좀 그렇죠

아무튼올라가고 있습니다

 

 

 

 

 

다음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좋습니다 

좋은데 조금 떨어지고 있는게 아쉽죠

 

 

 

 

다음은 ROE입니다

ROE는 떨어지다가 조금 올랏네요

 

 

영업이익률과 ROE가 높다는건

기업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하고 있다고 해석돼고

경쟁상황에서 나름 우위를 유지하고 있는게 아닌가

전 이렇게 조심스레 해석합니다

 

 

피터지는 경쟁상황에서 높은 영업이익률과 ROE를 보여주는건

정말 쉽지않거든요

 

 

부채비율 건전합니다

최근에 꽤나 오르기는 했어도 그래도 제 기준에선

부채비율 100%이하면 건전하다고 생각하거든요

 

 

 

 

 

다음은 천보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저정도면 그냥

아예안준다고봐도 됩니다사실..ㅋㅋㅋㅋ

 

 

 

 

조금은 아쉽긴 합니다

배당금까지 잘 준다면!

이거 더 좋은 종목이 될텐데요

 

 

배당금을 그냥 300원으로 계속해서

고정하고 있는게 많이 아쉽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