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에코프로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에코프로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 재무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에코프로는 한떄 이차전지 관련된 사업을 햇는데

이제 물적분할 하고나서 

지주회사로 전환했죠

 

 

 

 

아니 그런데 주가가 엄청나게 빠릅니다 ㅋㅋㅋㅋ

이것만 보면 아 난 주식 정말 못하는구나

이런 생각 정말 많이합니다

 

 

 

 

저도 이 주식을 살까말까 정말 고민 많이하다가

안샀거든요...

 

 

그리고 다른 사둔 주식의 주가는 하나도 오르지 않고

내가 사려다가 안산 주식의 주가만

엄청나게 오릅니다 ㅋㅋㅋㅋ

 

 

아 진짜 이러면 난 참 주식 못하는구나

이런 반성을 하게 됩니다

분명히 내가 산 기업들의 주식 다 좋은데

제자리걸음,,ㅠㅠ

 

 

 

 

 

다음은 에코프로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정말 꾸준히 오르고 있고

그 오르는 폭도 굉장히 큽니다

 

 

 

 

이렇게 빨리 매출액이 오르니까

당연히 주가 또한 굉장히 잘오르겠죠!ㅎㅎㅎ

 

 

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은 매출액에 비해서 그다지

와~~ 정말 좋다

이런 생각은 들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실적이 빨리 오르고 있으니까요

 

 

 

 

다음은 자산과 자본 그리고 부채총계입니다

자산 총계 상승폭이 정말 빠릅니다 ㅎㄷㄷ,,

와우와우 ㅋㅋㅋㅋ

 

 

그다음은 자본입니디

자본의 증가폭 또한 굉장히 빨라요

거의 막 세배씩 오르고 하는데요

 

 

 

 

다음은 부채총계입니다

부채의 증가 또한 꽤나 빠른데요

그러면 부채비율은 어떨지 또 궁금하기도 합니다

 

 

어쩄든 기업은 계속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다음은 재무정봉비니다

영업이익률 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매출액에 비해서 영업이익은 그다지 좋은 수준은 아니엇쬬

 

 

그래서 영업이익률이 좋아보이진 않습니다

다음은 ROE입니다

ROE 어쩔 땐 엄청나게 높고 어쩔 때에는

엄청나게 낮고,,,

ㅋㅋㅋㅋㅋㅋ

 

 

 

 

다음은 부채비율인데요

부채비율 그래도 계속 줄엿습니다 ㅎㅎㅎ

1005이하까지 부채비율을 줄여준다면

더욱더 좋겠죠

 

 

 

 

다음은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아예 지급하지 않다가 그러다가

다시 조금씩 배당금을 늘려가는 것 같습니다

 

 

 

 

지주회사로 전환했으니까 당연히

배당금은 더 잘줘야겠죠

 

 

기업들도 사실 쉽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한국에 상장한 기업들이라면 

배당금은 어느정도 이상을 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