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위메이드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위메이드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위메이드 진짜 핫했던 기업입니다

대표적으로는 게임 만드는 기업이기는 한데

그 외에 뭐.. 

블로체인 이런 사업도 한다고해서

주가가 엄청나게 요동쳤던 기업이죠

 

 

 

 

블록체인 뭐 이런거 붙어서 주가가 엄청나게 올랐던 기업들이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 등의 이유로

이제 다 주가가 츄우우우우욱 떨어졌습니다 ㅎㅎㅎ...

일단 위메이드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주가와 차트

 

 

 

 

아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도박판이 아니고 뭡니까...

어떻게 저리 짧은 시간이 주가가 저렇게 폭등하지....

 

 

이런 차트를 보면 사람들이

한국은 실적이고 성장이고 가치투자고

그냥 재료와 이름 뭐 이런게 중요하다~~

이런 말을 하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저때 제대로 탔던 분들은 본인 자산의 10배를 벌었을거예요

일반적인 사람들에게는 사실 

이런 자극적인 차트들이 더욱더 눈에 보이기 마련이죠

 

 

 

 

한국 증시에만 이런 차트를 가진 기업들이 있겠습니까

전세계 증시가 이런 기업들이 다 있을거예요

자극적인거에 끌리면 안되고 좋은 원칙을 고수하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매출액 및 영업이익

 

 

 

 

 

다음은 위메이드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보면 사실

저렇게 주가가 엄청나게 오를 기업은 아니었죠

 

 

그냥.. 도박이었던 것 같습니다

양적완화 끝물 시기에 엄청나게 돈이 풀렸고

그 돈잔치로 인해 주가가 오른 것이지

매출액 규모로 생각한다면..오우

엄청나게 고평가 상태였던 것입니다

 

 

 

 

물론 이제 실적이 계속해서 빠르게 올라준다면

상관없을테지만요

어쨌든 막 투자하고싶다! 이런 생각이 드는 기업은 아닙니다

 

 

자산과 자본 및 부채총계

 

 

 

 

다음은 위메이드의 자산과 자본 그리고 부채총계입니다

자산은 오히려 떨어지다가 2021년에 빠르게 올랐습니다 ㅎㅎㅎ

좋네용 좋아요

 

 

그다음은 자본총계입니다

자본 역시 떨어지다가 다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자산과 자본이 빠르게 성장하는건 그 기업이

빠르게 성장한다는 것이거든요

그런데 그와 동시에 부채 역시 빠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자산과 자본 등이 빠르게 오르는건 좋은데

앞으로 5년후 10년후를 생각해본다면

이게 가능할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재무정보

 

 

 

 

다음은 위메이드의 재무정보인데요

영업이익률 오우.. 계속 마이너스 나다가 이제 플러스가 났습니다

그리고 ROE도 마찬가지인데요

 

 

영업이익률과 ROE인데요

계속 마이너스 나다가 이번에 꽤나

높은 수준을 보여주고 있네요

 

 

흠..ㅋㅋㅋㅋㅋ

이런 추세가 계속된다면 좋을테지만

사실 위메이드가 하고있는 사업이 이해가 잘 안갑니다

 

 

 

 

전 한번사면 그래도 꽤 오래 가지고가자

이런 가치관인데요

오래 가지고 갈 수 있을까

이런 느낌은 확 들지 않습니다

 

 

부채비율도 100%이하로 제 기준에서는

건전하게 유지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2021년에 정ㅁ라 좋아졌찌만 사실

아직은 좀 지켜보자~

그리고 사고싶은 다른 기업들이 더 많기에..

투자하고 싶은 생각은 안듭니다

 

 

배당

 

 

 

 

다음은 위메이드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한결같이 303원을 지급하고 있었습니다 ㅋㅋㅋ

 

 

왜 303원인지 모르겠는데

303원 계속지급하다가 2021년에

영업이익률이 잘나오기 시작하면서 이제

배당금을 두배 올려줬네요!ㅎㅎㅎ

 

 

 

 

하지만 저떄 주가가 엄청나게 빨리 올랐던 상황이어서

배당수익률이 낮게 나왔네요

 

 

어쨌든 전체적으로.. 제가 선호하는 기업은 아닌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무엇보다 어떤 산업인지

이해하기가 쉽진 않거든요

 

 

5년후 10년후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경쟁력을 더욱더 끌어올릴 수 있을까?

이런 질문에 대해선 답이 나오진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