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스튜디오드래곤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스튜디오드래곤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 재무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스튜디오드래곤!

미디어 콘텐츠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영상 만드는 회사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편할텐데요

 

 

 

 

드라마도 만들고 영화도 만들고

이런 회사입니다

장점과 단점이 있죠

하나 제대로 만들면 정말 많은 수입이 생기고

영상이라는게 그런데 진입장벽이 많이 없기 때문에

경쟁에서 살아남기가 정말 쉽지 않다는 것이죠

 

 

 

 

다음은 스튜디오드래곤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오르내리락 하고 있습니다

굉장히 일반적인 모습이고,,

딱히 할말은 없는 것 같습니다

 

 

차트는 어디까지나 과거 지표여서

저 개인적으로는 이 차트만으로 미래를 예상하기는

사실 쉽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보면 아시겠지만 오르다가

조금은 떨어졌네용ㅎㅎㅎ...

 

 

 

 

매출액이 꾸준히 올라야 좋을텐데

이게,,ㅋㅋㅋㅋㅋ

매출액마저 떨어진다면 사실 저 개인적으로

쉽진 않다고 생각하거든요

 

 

다음은 영업이익인데요

오우 ㅋㅋㅋ 그래도 영업이익은 나름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떨어지면 안된다고 생각해요

매출액마저 떨어지면 사실 쉽지않다 이런 생각도 들거든요

 

 

 

 

다음은 자산과 자본 그리고 부채총계입니다

자산총계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성장하고있고

 

 

자본 역시 꾸준히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자산과 자본이 꾸준히 성장한다는 것은

기업이 계속 성장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다음은 부채총계입니다

부채역시 올라가고있네요

부채비율은 어떨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다음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흠,,,

그냥저냥 무난무난한

평범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ROE입니다

ROE는 저 개인적인 기준으로는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부채비율인데요

부채비율은 !! 오우 건전합니다 ㅋㅋㅋ

의외로 부채비율이 높을 줄 알았는데

20%대를 유지하면서 굉장히 건전해보입니다

 

 

 

 

그리고 PER이 꽤나 높아보이네,,

이런 생각이 듭니다 ㅎㅎㅎ

 

 

 

 

다음은 배당입니다

배당금안 아예 지급하지 않는군요

 

 

전 과거엔 배당금 아예 신경 안썼엇거든요

요즘은 배당금 아예 안주는 기업에는 사실

투자하기가 싫더라구요 ㅎㅎㅎ,,,

 

 

낮은 수준이라도 그래도

일년에 한번이라도 뭔가가 들어와줘야

주식을 오랫동안 가지고 갈텐데 말이에요 ㅎㅎㅎ

 

 

스튜디오드래곤! 좋은 회사이긴 하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사실,,, 

5년후 10년후의 경쟁력을 이해하기가 쉽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