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성일하이텍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성일하이텍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

재무정보를 한번 보려고 합니다

 

 

성일하이텍은 최근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요즘 상장시장에 관심이 없어가지고

상장한지도 몰랐습니다 ㅎㅎㅎ

 

 

어떤 기업이냐 보면

아치전지 양극재와도 관련이 있고 거기에

폐배터리 관련 사업도 하는 것 같습니다

 

 

 

 

역시 뭐 이런 키워드들이 붙어있는 기업이라면 그냥

주가는 일단 오르고 보는 것 같습니다

일단 성일하이텍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주가와 차트

 

 

 

 

성일하이텍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아주 천천히 꾸준히 주가가 오르고 있네요 ㅎㄷㄷ...

 

 

이런거보면 하 내가 산 기업들의 주가는 아주그냥

천천히~ 느릿느릿하게 오르거나

아예 오르지도 않고 ㅎㅎㅎ

오히려 떨어지고있고

 

 

별로라고 생각한 기업들의 주식은 팍팍오릅니다 ㅋㅋㅋ

이게 바로 주식의 어려움 같습니다

 

 

 

 

제 지식이 짧은 것일 수도 있지만

성일하이텍에 대해서 생각해봤지만

흠.. 짧은 시간에 주가가 저렇게 오를 만한 기업인가 싶기도 하지만

주식시장은 주린이인 저의 생각대로 절대 움직이지 않죠

 

 

매출액 및 영업이익

 

 

 

 

성일하이텍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어느 해에는 떨어져서 역성장을 하기도 했는데

그래도 2021년엔 올랐죠 ㅎㅎㅎ

 

 

흠...

영업이익은 오히려 마이너스가 나기도 했고요

과거 자료여서 이게 절대적으로 미래를 보여주진 않지만요

그래도 저 개인적으로는 좋은 느낌이 들지는 않습니다

 

 

영업이익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영업이익 역시 마이너스가 나오기도 합니다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을 사고싶은데 말입니다

 

 

 

 

성일하이텍이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할 것인가를 판단할 수 있어야겠죠

LG에너지솔루션도 어청나게 인기를 끌었지만

LG에너지솔루션의 점유율은 점점 떨어지고 있습니다

기술 관련된 기업들을 이해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자산과 자본 및 부채총계

 

 

 

다음은 자산과 자본 그리고 부채총계입니다

자산과 자본 역시 그래도 2021년에 꽤나 높은 수준으로 올랐습니다

 

 

부채도 꾸준히 오르고 있네요

자산과 자본은 팍팍 오르고 그리고

부채는 아예 오르지 않는 기업을 찾기는

정말 어려운 일이죠 ㅎㅎㅎ

 

 

대부분의 기업들이 자산고 자본이 오르면

그와 동시에 부채 또한 오릅니다

 

 

성일하이텍 재무정보

 

 

 

 

다음은 성일하이텍의 재무정보입니다

재무정보 역시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자료들이 얼마 없어서 그런감...

 

 

 

 

영업이익률 그래도 괜찮게 나오네요

마이너스가 나오는건 흠 조금 빡세지만요

다음은 ROE입니다

ROE는 뭐 볼게 없네용ㅋㅋㅋㅋ

 

 

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 굉장히 높았다가

아주 건전하게 82%까지 낮췄습니다

 

 

전 기업 부채비율 100%이하를 좋아합니다

기업이 잘나가도 부채 등으로 계속해서 돈이 빠져나간다면

꾸준히 성장하기 어렵다고 생각하거든요

 

 

성일하이텍 배당

 

 

 

 

다음은 성일하이텍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은 아예 주지 않네요

 

 

주주들이 그 기업을 오랫동안 가져가려면 

배당금을 조금이라도 줘야

덜 지치고 기다릴 수 있거든요

 

 

기업이 조금 더 성장한다면 

배당은 지금보다 더 줄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