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및 동기부여

정승제쌤이 말하는 공부해야하는 이유

그러니깐 수학선생

태어나서 처음부터 수학을 잘한다 이게 아니야

물론 그런 사람도 있고 

그런 사람들은 세계 평화에 기여하는 사람들이고

여러분한테 누가 세계평화에 기여하래

여러분 가족 평화에도 기여 안해도 돼

그냥 여러분이 먹고 살 정도의 능력만 만들면 되는데

그러려면 아무래도 먹고 살지 못하겠니? 대한민국에 살면서?

우리날가 그 정도는 되는 나라 아니에요

세계경제 10위권 안에 드는 나라 아니니?

 

 

 

 

여러분들이 뭐르 하든 대학을 안나오든 

거지로 생활을 하든 먹고 살 수는 있다고

그런데 

여러분 부모님들은 여러분을 너무 사랑하셔서 

그냥 먹고 사는거 먹고는 살지만 고통스럽게 사는 것을 싫어하셔서

매일 매일 행복했으면 좋겠는거야 여러분들이

근데 여러분이 행복하려면 

대부분

여러분들의 행복의 기준이 조금은 높다보니

여러분들이 하고 싶어 하는 일들을 하려고 해보니

1~2등급은 나와야 된다는 걸 알고 있거든 부모님들은

그러면 인생이 조금 더 간단해 지거든

어디에 간단해져요?

여러분이 원하는 그 지점에 도달하는데

무조건 도달한다도 아니야

여러분 수학 만점 받아오 인생 완전 파탄날 수도 있어

무슨 말이야

수학 성적이랑 여러분 행복이랑 상관없는데

수학에서 1등급 정도 받는 정도에 노력 정도면 

그 정도면 인생을 살면서는 여러분이 한 가지를 여러분이 정말로 좋아하는 그 분야에 대해서

뭔가를 이루려면 이 노력은 별 것도 아니라는 거지

그러니까 여러분 어렸을 때 이 노력을 어느정도는 단련이 돼있어야 된다는거야

  

 

 

 

기업에서 여러분들을 가지고 입사 시험을 보고 시험 가지고 여러분들이 판단하잖아

물론 요즘은 면접도 여러 가지 방식으로 보죠

그 이유는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야

한번 그 정도로 고통스러운 노력 과정을 겪어 봤냐

그거를 할 수 있는 깜냥이 되냐 너

그런 애가 우리 회사에 들어오면 회사의 발전을 위해서 

자기의 쾌락은 조금은 줄일 수 있는 확율이 높아지니

너는 우리 회사의 도움이 되겠다 이거거든

어떻게 보면 흔히 얘기하는 그런 

함부로 얘기하면 안되는데 

그 범주 안에 들어가는지를 테스트 한다고 생각하면 돼요  

 

 

 

 

 

전한길 "성공은 습관이야" / 전한길 선생님 쓴소리

 

전한길 "성공은 습관이야" / 전한길 선생님 쓴소리

예전에 손주은 회장님이 그런 말을 했지 공무원 수험생이든 수능 수험생이든 합격하려면은 습관이 결국은 지배하거든? 한번 앉으면은 4시간이든 2시간이든 간에 자기가 기준 세운대로 앉아있는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나는 내 인생 끝날뻔 했으니까 내가 어떻게 게으를 수 있겠냐"

 

전한길 "나는 내 인생 끝날뻔 했으니까 내가 어떻게 게으를 수 있겠냐"

내 개인적으로 전한길은 절대로 게으를 수가 없었다 그리고 내가 하는 일에 열심히 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나는 개인적으로 우리 아버지 어머니를 새앆하면 내가 게으를 수가 없었다 왜냐하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내가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내가 행복할까? 그것만 관심 가지라고"

 

전한길 "내가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내가 행복할까? 그것만 관심 가지라고"

사람들이 전부 다 자기 앞만 보고 가면 되는데 뭔 남의 일에 이렇게 관심들이 많아 수험생들도 그말 하잖아 내가 여러분께 그말 하잖아 전에 대나무의 지혜를 보라고 오지랖 넓은 짓 하지 말라

fortitudecaesar.tistory.com

스티브잡스 인생 조언 / 스티브잡스 도전에 대한 조언 / 스티브잡스 동기부여 명언

 

스티브잡스 인생 조언 / 스티브잡스 도전에 대한 조언 / 스티브잡스 동기부여 명언

우리는 자라면서 세상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라는 말을 듣습니다 인생이란 그 정해진 세상 안에서 최대한 튀는 행동은 하지 않으며 좋은 가정을 꾸리고 즐기기도 하고 돈도 좀 모으는 것이라

fortitudecaesar.tistory.com

이다지 선생님 몰입에 대한 명언 / 이다지 선생님 몰입과 목표 동기부여 / 이다지 선생님 동기부여 명언

 

이다지 선생님 몰입에 대한 명언 / 이다지 선생님 몰입과 목표 동기부여 / 이다지 선생님 동기부

고3때 진짜 공부를 열심히 했거든 선생님은 선생님을 스스로를 슬로우 스타터라고 생각을 하는데 선생님은 뭘 하든지 간에 처음붵 잘 하지를 못했어 발동이 걸리는 데 되기 시간이 오래 걸려 예

fortitudecaesar.tistory.com

조든피터슨 "남들과 비교하지 마세요" /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것에 대한 조든피터슨 명언 / 조든피터슨 비교를 절대 하면 안되는 이유

 

조든피터슨 "남들과 비교하지 마세요" /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것에 대한 조든피터슨 명언 / 조

10개의 계층으로 된 서열 구조를 상상해보세요 여러분이 어느 계층에 속하는지는 상관 없습니다 대다수 사람들이 속하는 계층은 규모가 작습니다 그 계층은 자기 자신과 비교 대상이 되는 사람

fortitudecaesar.tistory.com

로버트 기요사키 리스크를 감수하세요 /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리스크 감수에 대한 명언 / 로버트 기요사키 경제적 자유에 대한 명언

 

로버트 기요사키 리스크를 감수하세요 /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리스크 감수에 대한 명언 / 로버트

밀레니얼 세대는 역사적으로 가장 교육을 많이 받은 세대입니다 스마트폰에 익숙하고 학교에서도 교육을 받고 SNS에서도 교육을 받습니다 제가 밀레니얼세대에게 가지고 있는 걱정은 이것입니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쌤 25억 빚 이야기 / 전한길쌤 25억 빚 다 갚은 이야기

 

전한길쌤 25억 빚 이야기 / 전한길쌤 25억 빚 다 갚은 이야기

제가 정말 존경하는 분입니다 항상 사는게 힘들다고 생각할 때 찾아보고 있습니다 전한길 샘의 가르침을 배울 수 있어서 항상 감사합니다 한 두번 보는 것보다는 보고 또 보고 내 일상이 되게

fortitudecaes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