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반도체기업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마이크로칩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 합니다

 

 

마이크로칩 유명합니다 삼성전재의 경쟁사죠

삼성전자한테는 안되지만요

메모리반도체 만드는 회사입니다 ㅎㅎㅎ

그래도 앞으로도 꾸준히 수요가 있을거예요

한번 보도록 할게요

 

 

 

 

 

마이크로칩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크게 한번씩 떨어지는 날도 있지만  그래도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금 수요부진이 있긴 하지만

꾸준히 성장할 산업이에요

 

 

 

 

 

다음은 실적입니다

2022년 3월까지해서 그래도

매출액은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 증가하는 속도가 정말 좋네요 ㅋㅋㅋㅋ

실적 좋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사이클 때문에 부진을 겪을 수도 잇겟는데요

 

 

 

 

 

현금흐름과순이익입니다

그 현금흐름좋죠

현금이 많은 기업이 또 좋아요

 

 

안전하기도 하고 돈을 잘번다는거니까요

 

 

 

 

 

기업의 수익성입니다

영업이익률은 계속 올라가네요 ㅋㅋㅋㅋ

매출액 증가보다 영업이익 증가폭이더 커서

그런 것 같습니다

 

 

ROE는 무난무난한데요

ROE가 조금만 더 꾸준히 잘나와줬으면 좋겠어요

 

 

 

 

 

기업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실적이 오르면서 동시에 배당금도 꾸준히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어요

 

 

그래서 배당수익률은 1%중반대 지급하는 것 같습니다

 

 

 

 

 

기업의 안정성에 대한 내용입니다

부채는 은근히 있긴 합니다

 

 

 

 

 

성장성이에요

이야 영업이익 증가율은 엄청나네요 ㅎㅎㅎ

 

 

앞으로 반도체 세계에서 누가 승자로 남을지

너무나 궁금합니다

 

 

 

 

 

PER 주가수익비율이에요

주가가 많이 떨어졌음에도 PER은 40대 나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PER40의 주식을 사기는

살짝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메모리기업인 마이크로칩을 사느니 사실

삼성전자를 사는게 더 낫겠다 싶기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