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SK하이닉스 주식 / SK하이닉스 주가

안녕하세요

이번엔 SK하이닉스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 등을 한번 가볍게 보도록 하겠습니다

 

 

SK하이닉스 너무나 유명한 기업입니다

SK가 인수하고나서 정말 잘된 기업이죠

일단 SK하이닉스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볼게요

 

 

 

 

SK하이닉스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오르내림이 있지만

그래도 결국엔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장기적 우상향을 계속해서

이어갈 수 있는가 이게 장기투자하는 저한텐

가장 중요한 요인인 것 같아요

현재 하이닉스 주가는 적정수준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제 SK하이닉스 사업보고서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하이닉스의 사업내용입니다

D램 낸드 플래시가 주요 사업이고

이제 파운드리사업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하이닉스도 역시 앞으로 대세가 될 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쪽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가야죠

 

 

 

 

SK하이닉스가 어떤 사업을 하고있는지 더욱 자세히 나오는 부분입니다

SK하이닉스는 D램과 낸드플래시인 메모리반도체를 주로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D램은 휘발성 메모리이고 낸드플래시는 비휘발성 메모리 반도체라고 하네요

이렇게 자세히 설몋애주는 기업이 좋습니다

 

 

 

 

 

 

전체 매출액에서 각 사업이 차지하는 비중을 나타냅니다

SK하이닉스는 반도체 원툴 회사답게 반도체만 있네용ㅎㅎㅎ

삼성전자는 가전이라든지 스마트폰 사업부에서도 매출이 나오죠

 

 

 

 

DRAM과 낸드플래시가 정확히 어디에 쓰이는지

알려주는 내용입니다

저처럼 산업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에게

이렇게 자세히 알려주는 것은 정말 감사한 일이죠

SK하이닉스 보고서 읽으면 느끼는 것이지만

전문가들에게는 당연한 내용이기는 해도

저 같은 초보들에게는 얻어갈 정보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오우오우

점유율입니다

제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내용 중 하나가 바로 점유일입니다

DRAM은 점유율이 30%가까이 가고있습니다

정말 대단하죠~!

그리고 낸드플래시는 10%대를 유지하고 있네요

 

 

삼성전자든 하이닉스는 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 분야에서

더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제 SK하이닉스의 실적을 보도록 할게요

 

 

 

 

SK하이닉스의 실적입니다

영업이익 오르내림이 엄청크네요

10배가까이 차이나는 해도 있네 ㅎㄷㄷㄷ

반도체는 물론 사이클이 있지만

상대적으로 더 큰 경기순환주들 보다는

아니라고 생각했거든요

흠... 쉽지않네요

 

 

 

 

 

 

SK하이닉스의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진짜 엄청납니다

하이닉스와 같은 제조업을 하고 규모가 저정도인 기업이

이정도의 영업이익률과 ROE를 보여준다는데

엄청납니다

현금을 쓸어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SK하이닉스 직원분들의 연봉이

역대 최상인 것을 영업이익률을 통해서

알 수 있겠네요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부채비율도 건전합니다

과거에 비해서 계속 올라가고 있지만

기업이 사업을 하려면 어느정도의 부채도 필요합니다

사업을 100% 자기돈으로 할 수도 없고

그럴 필요도 없기 때문이죠

 

 

많은 분들이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사이에서

어떤 주식을 사야하나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예요

저는 그래서 관심종목에 넣어놨다가

기업 실적은 멀쩡한데 가끔 많이 빠질 때가 있거든요

그때 주워담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