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애경케미칼 주가 / 애경케미칼 배당금

 안녕하세요!

이번엔 애경케미칼주가와 차트 그리고

배당금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애경케미칼은 애경그룹 회사 중 하나로서

케미칼 말 그대로 화학회사입니다

애경 화학관련해서 전에 말이 많았죠..ㅋㅋㅋ

일단 애경케미칼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애경케미칼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역시나 코스피코스닥 기업답게 등락이 있죠

 

 

애경케미칼 실적을 보면 아시겠지만

매출액마저도 흔들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은 흔들리는게 있어도

매출액은 꾸준히 우상향하는 기업들이 많거든요

애경케미칼은 매출액이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네요

쩝..ㅋㅋㅋㅋ 그러면 주식투자할 때 조금은 망설이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엔 기업의 실적이나 재무상태 그리고

앞으로 성장가능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투자하기 때문이죠

그 외에 뭐 단타 빠르게 하시는 분들은

또 다르게 생각하실거예요

그럼 애경케미칼의 배당금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경케미칼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애경케미칼 역시 현금배당을 지급합니다

주주들의 계좌에 현금을 직접 넣어주는 것이죠

 

 

지금 배당시즌이라 주주분들 다른 기업에서

배당금 받기 시작할 것 같습니다

 

 

애경케미칼 가장 중요한 1주당 배당금인데

애경케미칼은 1주당 550원의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지금 애경케미칼의 주가가 10450원입니다

그러니까 오우... 잘주네요!?ㅋㅋㅋㅋㅋ

예상외입니다 정말 잘주네요 ㅎㅎㅎ

 

 

현재 주가로 배당수익률 생각하면 거의

5%가까이의 배당금을 주네요

물론 주주분들마다 애경케미칼의 주식을 산 주가는 다 다르니까

배당으로 인한 수익률은 다 다를거예요

어쨌든 펀더멘탈만 더 좋아지고 앞으로 성장가능성만 더 생긴다면

배당금 때문이라도 투자하고 싶은 생각이 조금은 더 들 것 같습니다

 

 

애경케미칼의 배당금 지급 예정일자는 2022년 04월 12월입니다

얼마안남았군요 후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