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LG에너지솔루션 주가 / LG에너지솔루션 주식투자

안녕하세요!

이번엔 LG에너지솔루션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배당금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정말 유명한 기업입니다

전기차 배터리 만드는 기업이죠

전세계적인 지위에 있습니다

일단 LG에너지솔루션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한때 주가가 정말 신나게 올랐을 때가 있죠

상장하고 고점찍고나서 고점대비 약 26%가 빠진 수치네요

 

 

전기차의 보급이 점차 더 늘어나면서

LG에너지솔루션의 매출액도 더 성장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중요한건 경쟁이죠

LG에너지솔루션의 강력한 경쟁자 CATL이 있습니다

중국 배터리 업체인데 정말 강력합니다

확실한 산업엔 그만큼 강력한 경쟁자들이 많기에

긴장을 늦춰선 안되죠

LG에너지솔루션의 전자공시를 한번 볼게요

 

 

 

 

 

 

LG에너지솔루션이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모두가 알죠

전기차 배터리로 정말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 에너지 저장장치라든지 IT기기 전동공구에 들어가는

전지 또한 만들어서 판매한다고 합니다

 

 

 

 

전체 매출에서 자동차 OEM업체 5대매출처에서만 발생하는 매출이

전체 매출에서 약 48%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전기차 배터리 위주의 기업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전체 매출에서 수출과 내수가 차지하는 정도가 나오는데요

수출이 2배가까이 높습니다 

제1기엔 몇배나 차이가 나네요

 

 

저는 수출업 위주의 기업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한국 시장은 너무나 작기 때문이죠,,,

작은 한국 시장에서 피터지는 싸움을 하는 것보단

넓은 해외시장에서 유명한 기업들과

경쟁하는 기업의 주식을 사고싶습니다

물론 쉽진 않지만요 ㅎㅎㅎ

 

 

 

 

 

 

제가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장점유율입니다

시장점유율이 한 20%정도 유지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흠...

30%대까지는 올라줬으면 하는 마음이 있는데요

저것도 정말 잘하고 있습니다만

 

 

전기차의 수요는 앞으로 분명 폭발할 것이고

그에 따라서 전기차배터리 시장은 더 많은 경쟁상황에

놓일 것은 분명합니다

지금이 막 진입시기인만큼 

조금은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실적입니다

오우... 2020년엔 많이 아쉬운 수치네요

하지만 2021년에 정말 실적이 폭발했습니다

말그대로 폭발했어요

 

 

매출액은 거의 10배가 뛰었네요

영업이익도 턴어라운드했고요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한 기대가 다들 엄청나기에

실적대비 시가총액은 엄청나게 높은 상황입니다

그래서 사기가 살짝...ㅋㅋㅋㅋㅋ 고민되기는해요

언제 떨어져도 이상한건 아니니까요

 

 

하지만 주식시장이 항상 실적과 시가총액이 연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적에비해 주가가 크게 높아도 미래에 대한 기대 떄문에

주가 상승이 지속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주식이 어렵죠

 

 

 

 

 

 

 

LG에너지솔루션의 다른 재무정보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이름은 모른채

이 재무정보면 보면 투자는 하면 안되는 기업입니다

 

 

뭐 영업이익률이나 ROE가 크게 좋은 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부채는 거의 200%가까이 가니까 ㅎㅎㅎ..

하지만 이런 재무정보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

LG에너지솔루션이라는거~!ㅋㅋㅋㅋ

 

 

솔직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조금 더 기다려보고싶습니다

실적이 많이 오르고 부채비율을 많이 정리하거나

아니면 주가가 많이 떨어지거나

이떄를 기다려볼까 하는데

그때를 기다리다가 주가가 오르면... 돈 버신 분들 축하해드려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