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PI첨단소재 주가 / PI첨단소재 배당금 / PI첨단소재 주식

안녕하세요!

이번엔 핫했던 PI첨단소재

주가와 차트 그리고 배당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I첨단소재... 딱 기업 이름만 봐도

뭐 하는 기업인지 감이 오죠?ㅋㅋㅋㅋㅋ

이런 이름을 가진 기업이 마음에 듭니다

그 기업 사업을 이해하기 쉽잖아요 ㅎㅎㅎㅎ

 

 

 

 

PI첨단소재는 주로 PI필름을 만드는 회사로서

현재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라고 합니다!

PI필름이라...

뭐 근데 글로벌 점유율 1위라니까 엄청난 것이죠

중요한건 그 제품이 어디에 쓰이고 수요가 앞으로 어떻게 되느냐 일 것 같습니다

좋은 기업이기는 하나!

지금은 주가대비 실적이 ...

실적이 좀 더 올라줘야 한다고 생각해요

 

 

 

 

 

 

차트가 그래도 위로 올라가려고는 보입니다만

이것만 가지고 바로 주식투자해서는

안되고 안되고 안됩니다!ㅋㅋㅋㅋㅋ

위에서 말했듯이

이게 얼마나 앞으로 더 사용 될 것인가

이게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대충 훑어봤을 땐 재무도 좋아보이던데..ㅎㅎㅎ

 

 

하지만 좋은 소식이 있죠

PI필름 이차전지에도 사용되는 소재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그 소재 외에도 들어가나봅니다

이정도로는 부족해요

더 자세히 공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ㅋㅋㅋ

그 외에 뭐 통신이나 디스플레이에도 들어간다고 합니다

 

 

 

 

 

 

 

 

PI첨단소재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당기순이익 많이 오르는 것좀 보세요!ㅋㅋㅋㅋ

이에 따라서 배당금도 많이 올려줍니다

굉장히~! 바람직하다고 생각해요 ㅎㅎㅎ

주주가치제고에 나아가는 모습처럼 보입니다

 

 

사실 반도체 이차전지 디스플레이에 쓰이는 제품을 만드는만큼

배당 덜주고 

알앤디와 시설 등에 투자해서

실적을 더 끌어올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배당 그거 몇백원 더 주는 것보다 꾸준한 실적 상승이 더 의미있죠

 

 

 

 

 

 

 

과거배당이력입니다

눈에 띄는 점은 없습니다

 

 

 

 

네이버에 나와있는 PI첨단소재 과거배당내역입니다

과거에는 배당을 더 줬네요!ㅋㅋㅋ

이상하네 실적은 과거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오르고 있는데

오히려 배당수익률은 줄어들었군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

부채비율 관리하고

RnD와 시설 등에 대한 투자에 돈을 써서

그럴 확률이 높습니다

요즘들어가 특히 기업들에게 중요한 시기니까요

 

 

재미로 쓴 글이고 전부 뇌피셜이니

재미로만 읽어주시고요

전 주식으로 돈 많이 잃고있는 주린이입니다

주식 투자하시는데 참고도 하지 말아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