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동국제강 배당 / 동국제강 주가 / 동국제강 주식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동국제강 배당과 차트 그리고 주가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딱 보면 무슨 기업인지 알겠죠!?

철광 관련 회사입니다

철광 곤련 회사는 경기순환을 타기도 하고

무엇보다 엄청난 비용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사실 주식투자하기가

조금은 꺼려집니다

돈을 벌어도 그 번 비용을

다시 시설교체비용 등으로 써야하니까요

그런데 그 시설교체비용이 엄청나잖아요

그래서 꺼려지는 산업입니다

뭐 어쩄든 이젠 주가와 차트를 보도록 하죠!

 

 

 

 

 

많은 오르내림이 있습니다 

어유 무서워...

지금까지 제가 많은 글들을 쓰면서

많은 차트를 올렸잖아요

한국 기업들의 차트는 대부분

오랜 시간이 갈수록 특히 저런 경향을 많이 띄는 것 같아요

 

 

 

 

동국제강이 처음 상장해서 2007년 8년 언저리까진

그래도 쭈우우우욱 장기간 상승했었네요

이때는 정말 잘나갔었나보죠!?

장기투자는 그냥 사놓고 덮어두는게 장기투자가 아닙니다

 

 

그 기업을 꾸준히 분석하고

그 기업이 있는 산업을 최대한 분석하면서

장기투자해야합니다

그리고 꾸준한 상승이 없을 것 같으면 파는 것이죠

이제 배당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기순이익이 마이너스인 적도 있군요

오마이갓

말도안돼 ㅋㅋㅋㅋㅋ

꾸준히 주가가 상승하는 기업을 찾아도 힘든데

마이너스가 가끔 나는 기업이라닝...

 

 

동국제강 요즘 돈 많이 벌긴 하지만

그래동...ㅎㅎㅎ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평균배당수익률입니다

0.n%를 주고있어용 ㅋㅋㅋㅋㅋ

좋은 기업이긴 하나 배당만 두고 봤을 땐

조금 아쉽다!

이렇게 생각할 수 있겠네용

 

 

 

 

 

동국제강 실적을 보면

작년부터 다시 살아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배당도

많이 높아진 것을 볼 수 있죠1?

진짜 전형적인 경기순환주이구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경기순환주에 잘못 물리면 언제 좋은 시절이 오나

이거 계쏙 기다려야 합니다

어우 무서웡ㅋㅋㅋㅋ

그래서 흐름을 잘봐야겠죠

 

 

재미로 쓴 글이니까 재미로만 읽어주시고요

저는 주식으로 매일 엄청난 돈을 잃고 있는 주린이입니다

여러분 주식투자하는데 참고도 하지 말아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