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DGB금융지주 배당 / DGB금융지주 주가 / DGB금융지주 주식

안녕하세요! 이번엔 

DGB금융지주 주가와 차트 그리고 배당에 대해서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DGB는 대구은행입니다 대구은행이 이렇게 바꾼 것 같아요

JB금융지주 역시 전북은행이 저렇게 바꾼 것이고요

 

 

 

 

기존에 하던대로 하면 조금 힘들지 않을까라는 생각 때문에

이름도 세련되게 바꾸고 준비를 하는 것 같습니다

DGB역시 금융지주이기 떄문에 무조건 배당을 잘줘야 합니다

하지만 일단 확실히 봐야합니다

 

 

 

 

 

 

꾸준히 하락하는 차트입니다 

그러다 최근에 반등하고 있는 것 같아요

유증할 때 쭈욱 빠졌잖아요

그때가 저점이다 하고 샀다가

 

 

계속 가지고 있었으면

오랜 시간 마음고생을 했겠구나 싶습니다

최저점을 잘 잡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하지만 그 누구도 쉽게 할 수는 없는 일이죠

그럼 이제 배당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기순이익은 오르내리락 하느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배당수익률이 괜찮네요 ㅎㅎㅎ

5%대를 올해포함 2년은 주는 것 같네요 ㅎㅎㅎ

5%대에 만족하실겁니까 그렇지만!?ㅋㅋㅋ

 

 

적금보다야 더 많이 주긴 하지만

주식을 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배당에만 만족하면 안됩니다

그 이상으로 주가상승으로 인한 자산을 불려야죠

 

 

 

 

 

 

과거배당이력입니다

그래도 높아지는 것 같은 내용이 듭니다

앞으로 인플레이션 방어를 위한 기준금리가 오른다면

이런 금융지주의 배당금이 계속해서 좋아지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꾸준히 배당을 받으면서 그것을 재투자한다면

그것 또한 방법이 되겠지요!

 

 

 

 

 

 

DGB금융지주 배당이력입니다

꽤나 높은 배당을 주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저는 주식 잘 모릅니다 모르는데

그냥 관심종목에 넣어더뒀다가

 

 

한번씩 큰 폭락이 왔을 때

줍줍해서 배당 얻고

주가상승으로 돈 얻고 하는 방법도

재밌겠지요?ㅋㅋㅋㅋㅋ

물론 항상 계획대로 되는건 절대 아닙니다만

일단 좋은 기업을 알아내고

그 기업의 주가가 많이 떨어질 때를 기다릴 수 있어야하고

오랫동안 기다리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DGB금융지주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재미로 쓴 글이니까 재미로만 읽어주시고요

저 주식 잘 모르는 주린이니까

투자하시는데 참고도 하지 말아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