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KB금융 주가 / KB금융 배당금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KB금융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배당금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뭐 전부터 금리인상이 예상됐었고

실제 금리인상이 실현됨에 따라서 

KB금융의 주가가 정말 많이 올랐습니다

 

 

KB금융 덕분에 정말 달달하게 먹은 사람들이 많죠

거기에 KB금융은 배당도 나름 괜찮게 주니까

KB금융으로 웃고계시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KB금융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죠!

 

 

 

 

 

 

KB금융의 차트입니다

이야.. 정말 많이 떨어졌을 때가 있었죵 ㅋㅋㅋ

저도 저떄 KB금융을 눈여겨 봤었습니다

아니 왜 안샀냐고요?

돈이 없으니까요

 

 

저당시에 사회초년생이었었고

초봉 얼마 안됐던 시기라...

물론 올인했어야지~! 라고 말도 하겠지만

뭐...ㅋㅋㅋㅋㅋ 아무튼

이것도 제가 놓친 기업입니다

넘 아쉬워용...

주식은 항상 후회와 아쉬움이 납습니다

 

 

뭐 어쩄든 2020년도에 비해서 거의 2배 가까이 올랐습니다

결과론적이긴 하지만

많은 기업들의 차트를 보면서

결국에 기업이 나름 계속 성장하고 있고

돈을 계속 벌고있다면

 

 

사람들의 관심이 얼마없고 주가가 많이 낮았을 때

조용히 사모아야 한다

이게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무관심의 시간을 견뎌내야하는 아픔이 있지만요

지금 상황을 보면 사람들이 주식시장에 관심을 끄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가가 엄청나게 다들 떨어져있는 상황이에요

 

 

그럼 이제 전통적으로 배당을 괜찮게 주는 금융주인 KB금융

배당은 얼마 주는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KB금융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돈은 현금배당을 줍니다

즉~! 돈으로 주겠다 이겁니다

 

 

일부 기업들은 돈대신

주식을 주거든요

저는 돈이 좋습니다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잖아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배당금인데요

1주당 2100원의 배당을 줍니다

현재 KB금융의 주가가 55000원이니까

5% 안팎의 배당을 준다고 생각하면 돼요

 

 

근데 55000원보다 더 낮았을 때 주식을 사신 분들이라면

오우오우

주가상승으로 돈도벌고

5%이상의 배당도 받는 것이고

KB금융으로 재미좀 봤겠다 싶습니다

 

 

역시 주식은 기업이 탄탄하고

주가가 낮았을 때 계속 사모으고

버티는 방법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사실 머리로는 아는데 실천하기가 쉽지않죠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