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현대차 주가 / 현대차 배당금

 

안녕하세요!

이번엔 현대자동차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배당금에 대해서 한번 가볍게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아주 우리나라에서 제일 유명한 자동차 회사입니다

기아차와 함께

한국 자동차시장을 과점하고있죠

이런 현대차인데

주가는 과연 어떨까요!

실적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의 차트입니다

딱 봣을 때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분명히 초기에 비하면 꾸준히 주가가 올랐지만

그 이후엔 하락하다가 오르다가 하락하다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매출 비중을 보면 거의

국내시장 몰빵입니다

그리고 국내시장에서는 자동차만 두고 봣을 때

더이상 성장 가능성은 조금은 없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뭐 정말 좋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그 기업의 성장이 정체되는 순간

피터린치나 워런버핏이 말하는 IBM꼴이 될 수도 있습니다

주가가 크게 떨어져서 매수타이밍이 나온게 아니라면

흠... 꾸준한 주가 성자을 기대하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주가가 초기처럼 계속 오르는 것을 보려면

새로운 성장가능성 신호가 나와야합니다

그건 로봇이 될 수도 있고 도심항공 모빌리티가 될 수도 있는데

제가바라는건 바로 해외시장 진출입니다

 

 

독3사가 국내시장에서 점점 더 확장하듯이

현대차도 해외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다행이 기존 현대차와는 다르게 제네시스가 나름 잘나가고 있죠

 

 

 

 

 

 

 

현대차의 배당입니다

이번에도 역시 4000원대의 배당을 주네요

아쉽습니다,,ㅋㅋㅋㅋㅋ

 

 

최근 주식하는 사람들은 재미 없는 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뭐 주가는 계속 떨어지고

정말 유명한 기업들이지만 배당은 쥐꼬리만큼 주고,,,

 

 

현대차 지금 주가가 약 17만원을 오가고 있는데 1주에

여기서 배당 4천원만 주는거니까!

굉장히 아쉬운거죠 ㅎㅎㅎ

 

 

저도 가지고 있는 주식들의 주가가 떨어져서

아쉬운 맘이지만

뭐 배당 받고 배당받은걸로 물타기하고 하면

시간이 가면 또 나름 괜찮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대차 나머지 우선주들의 배당내역입니다

보통주와 우선주 배당을 차이 크게 주는 기업들도 꽤 있는데

현대차는 무난무난하게 주는 것 같습니다

 

 

저는 현대차 주식을 사지는 않았어요

너무나 국내한정 잘나가기 때문이죠

나중에 현대차가 국내시장을 넘어서

해외에서 독3사나 일본차들처럼 잘나갈 느낌이 온다면

현대차의 주식을 살 생각입니다

사실 저도 주식 잘 몰라요 ㅋㅋㅋ 아무말 하는 중입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