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CJ프레시웨이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CJ프레시웨이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에 대해서

한번 보려고 합니다!ㅎㅎㅎ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유통과 음식 서비스 관련한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회사입니다

 

 

단체급식 하는 회사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업 식당 등에 들어가서 급식업무를 하는 회사예요

경쟁이 굉장히 치열한 분야죠!ㅎㅎㅎ

일단 CJ프레시웨이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주가 및 차트

 

 

 

 

 

프레시웨이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한때 엄청나게 오르고나서

그냥 쭈우우우욱... 떨어졌네용 ㅜㅜㅜㅋㅋㅋ

아쉽습니다!ㅎㅎㅎ

 

 

경쟁상황이 너무 치열하기도하니까

쉽지않을 것 같습니다

 

 

경쟁에서 압도적인 어떤 무언가가 있는게 아니니까

비즈니스 하는데 비용도 많이 들 것예요

 

 

매출액 및 영업이익

 

 

 

 

 

CJ프레시웨이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오우오우 ㅋㅋㅋ 꾸준히 오르다가

코로나 때문에 아주... 박살이 났습니다 ㅜㅜㅜ

 

 

이건 정말 아쉽네용ㅎㅎㅎ

나름 실적은 계속 올라가고 있는데

코로나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것 같기도 합니다

주가 떨어진건 진짜 엄청나네요 ㅎㄷㄷ...

 

 

자산 부채 및 자본총계

 

 

 

 

CJ프레시웨이의 자산과 자본 그리고 부채총계입니다

자산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흔들리는 시기에도

자산은 오르는걸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자본총계인데요

자본 역시 그래도 역성장까진 아니네요

나름 성장하고 있습니다

 

 

 

 

부채도 조금은 오르긴 했네요

 

 

재무정보

 

 

 

 

 

CJ프레시웨이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아쉽죠!ㅎㅎㅎ

 

 

이정도면.. 코로나시기가 아니더라도

굉장히 낮은 수준입니다

 

 

열심히 일해서 매출액이 발생하더라도

실제 손에 쥐어지는게 크지는 않다는 뜻인데요

 

 

다음은 ROE입니다

ROE역시..ㅜㅜㅜㅎㅎ

투자한 자본 대비 나오는 결과물들이 그렇게 좋은건

아닌거죠

 

 

 

 

기업이 엄청난 경쟁상황에 있어서 효율적으로 비즈니스를 하기 힘들거나

기업만의 깊고 견고한 해자가 없을 때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많은 비용들이 발생하고

그러면서 영업이익률과 rOE가 잘 안나오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다음은 부채비율인데요

부채비율 열심히 줄여나가고 있지만

그래도 굉장히 높은 수준입니다

 

 

 

 

 

다음은 CJ프레시웨이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 나름 지급하긴 합니다만

만족스러운 수준은 아닙니다

 

 

 

 

단체급식이 앞으로 어떻게될지도 모르겠고

CJ프레시웨이의 재무상황 역시 엄청 좋은 상황도 아니고...

 

 

잘은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한국 기업에 투자하고 있으니까

다들 잘나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