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SK하이닉스 주가 / SK하이닉스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하이닉스의 배당에 대해서

가볍게 볼 생각입니다

 

 

하이닉스 꽤 전에만 해도

비틀비틀하던 기업이었는데

SK가 인수하고나서 그리고

미래를 내다보고

경영을 잘해나간 덕분에

정말 엄청난 기업이 됐습니다

 

 

전세계적으로도 그렇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반도체 기업이 됐습니다

많은 분들이 하이닉스에 투자하고 있죠

일단 하이닉스의 주가를 한번 볼까요

 

 

 

 

 

 

 

하이닉스의 차트입니다

단기적으로는 뭐 등락이 있긴 한데

그래도 초장기적으로 봤을 때

결국엔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같이 목돈이 없어서

조금씩 사모아야 하는 개미 입장에서는

한번씩 크게 떨어졌을 때가

돈을 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목돈으로 굴릴 수 있다면

엄청 빠졌을 때 사놔서 그냥 묵혀두면 좋을텐데 말입니다

물타기는 참 어렵습니다

 

 

그럼 이제 하이닉스는 2022년에

배당금을 얼마 주는지 한번 보도록 할게요

 

 

 

 

 

 

 

 

오우오우 ㅋㅋㅋ

하이닉스 배당금입니다

 

 

배당종류는 현금배당이에요

어떤 기업은 주식을 배당으로 주는 기업들도 있습니다

하이닉스는 현금을 배당으로 줍니다

 

 

결산배당이고요 분기주는 기업이 간혹 있는

분기배당과는 다르죠

 

 

그래서 결론은 1주당 약 1540원을 주기로

결정한 것 같습니다

지금 하이닉스 주식이 약 12만원을 오가니까

 

 

12만원 한주 사서 약 1500원의 수익을 얻는 것이라고

볼 수 있죠

만약에 내가 하이닉스의 주식을 더 낮은 가격에 샀다면

더 높은 수익률을 받겠죠

거기에 주가상승까지!ㅋㅋㅋㅋㅋㅋ

 

 

이런거 생각하면 주식은 확실히 많이 떨어졌을 때

사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워런버핏처럼 말입니다

 

 

주가상승과 배당까지 더한다면

뭐 나쁘진 않을 것 같은데 말이에요

얼른 배당받고 싶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약 12만원의 주가로 1500원의 배당을 받는다면

그닥 배당만 두고 봤을 땐

좋은건 아닌거같다~! 이런 결론이 나오네요 ㅎㅎㅎ

배당만 두고 하는 말입니다

사실 전 배당 크게 신경 안써요

주가상승이 더 재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