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클래시스 주가 / 클래시스 주식투자

안녕하세요!

이번엔 클래시스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사업보고서를 한번 보려고 해요

 

 

클래시스 높은 주가상승으로 많은 관심을 받은 회사입니다

의료기기 회사예요

피부미용 관련 의료기기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근데 이게 정말 해외에서 핫하다고 합니다

일단 클래시스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클래시스의 주가와 차트예요

고점대비 많이 빠진적이 있는데 다시 올랐어요

저렇게 크게 한번 빠졌을 때

기업을 분석하고 그 분석을 바탕으로

추매하신 분들은 계속 돈을 버는 것이죠

 

 

근데 이게 정말 어렵습니다

기업을 분석하는게 일단 어려워요

그 기업이 해외 수출을 어느정도 하는지부터 아는게

사실 쉽지 않은 일이죠

돈버는건 어려운거 같아요

일단 그래도 주가 많이 회복한 상황입니다

그럼 이제 클래시스가 공시한 사업보고서를 한번 볼게요

 

 

 

 

 

 

 

클래시스의 사업내용입니다

슈링크가 정말 유명합니다

미용 의료기기 만드는 회사라는걸 볼 수 있죠

 

 

 

 

 

클래시스의 제품 내용입니다

사실 뭐가 뭔지는 모르겠어요 ㅋㅋㅋ

피부과 가끔 가는데

한번 받아보고 직접 체험해보고싶긴 합니다

 

 

 

 

 

 

 

클래시스의 매출액 비중입니다

슈링크에서 반절이 발생하고

나머지는 소모품에서 또한 반절 발생합니다

 

 

소모품에서 발생하는게 좋습니다

슈링크만 판매한다면 한계가 있을텐데

또 소모품 판매를 통해서 꾸준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이 표는 클래시스 전체 매출에서 내수와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입니다

수출이 내수보다 훨씬 많습니다

이게 마음에 듭니다

해외영업은 국내영업보다 비용과 시간 인력이 더 필요합니다만

 

 

좁은 국내시장에서 피터지는 경쟁을 하는 것보단

해외에서 영업을 하는게 전 개인적으로

더 좋은거 같더라구요

 

 

 

 

 

 

 

클래시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증가폭이 정말 큽니다

매출액 빨리 오르고 영업이익 또한

굉장히 빨리 오르고 있습니다

 

 

뭐 다 좋은데 더 놀라운건

바로 영업이익률입니다

매출액에서 전체 영업이익이 차지하는 비중이

정말 말도안되게 높죠?

돈 잘버는 회사입니다

 

 

 

 

 

 

 

클래시스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보고 놀랐습니다 ㅎㄷㄷ

한해 두해 정도 높게 나오는거면 몰라도

이렇게 매해 꾸준히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여주고 있으니

정말 놀랍죠

 

 

그리고 ROE도 진짜 높아요 ㅋㅋㅋㅋ

돈 잘버는 기업입니다

 

 

제가 또 클래시스 보고 놀란게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 아주 팍 줄였어요

초기에 번 돈으로 부채비율 줄이는데 썻나봅니다

그리고

2021년에는 30%대까지 오르긴 했어요

 

 

회사도 옮기고 사업을 하기위해선

어느정도의 부채가 필요했나봅니다

그런데 여기서 더 높이진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ㅋㅋㅋ

언제 돈이 필요할지 모르기 때문이죠

 

 

클래시스의 주식투자할 때 제가 고민하는건 하나예요

클래시스가 잘해나가고 있는걸 내가 알 수 있는가?

이거입니다

해외영업 위주이고 의료기기쪽이다보니

제가 정말 잘 모르거든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