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삼양패키징 주가 / 삼양패키징 주식투자

안녕하세요!

이번엔 삼양패키징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사업보고서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양패지킹! 기업이름만 들어보면

패키징.. 뭐 패키지 하는 기업인가 이런 생각이 들죠

패트병 만드는 회사입니다

점유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일단 삼양패키징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양패키징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고점대비 30%가 빠졌습니다

꾸준히 오르다가 고점대비 푸우우욱 빠졌어요

제가 하필 고점에 사가지고

굉장히 물려있는 상황입니다 ㅋㅋㅋㅋㅋ

 

 

이왕 주가가 많이 빠진거 어떻게해야하나 고민중이에요

하필 삼양패키징 2021년 살적 또한 2020년에 비해서

조금은 빠진 상황이기 때문에... 아오

더 고민합니다 ㅋㅋㅋ

하지만 지금 삼양패키징 점유율도 그렇고

계속해서 공장 증설을 하고 있습니다

 

 

좋은 신호라고 생각합니다

점유율이 정말 높은게 마음에들어요

이제 삼양패키징의 사업보고서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삼양패키징의 사업내용입니다

뭐 결국 PET병 만드는 것이죠

익 음료 pet뿐만이 아니라

또한 의료약품 pet 또한 만든다고 합니다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인데

PET용기와 아셉틱 음료 제품을 만드는게

거의 완전 비율을 다 차지하죠 ㅋㅋㅋ

원툴입니다

 

 

 

 

 

 

삼양패키징은 패트병 관련 분야에서

무려 42년간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ㅎㄷㄷㄷ

아주 좋은 점이죠

 

 

패트병 사업은 사양산업입니다

사양산업일지라도

해당 분야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고

그 점유율을 계속해서 늘려가면서

해자를 확대하고 있다면

계속해서 투자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사양산업인데 점유율도 떨어지고 그러면

얼른 손절쳐야죠

 

 

 

 

 

 

점유율이 30을 넘습니다

아주좋죠

아이씽 근데 왜 점유율이 점점 더 떨어지니?ㅋㅋㅋㅋㅋ

계속 올라야지!

독과점 수준의 지위를 유지해야지!ㅋㅋㅋ

 

 

점유율은 떨어지고 있어도

점유율 수준히 상당히 높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점유율이 계속 올라줬으면 좋겠는데 말입니다

아쉬운 신호죠

 

 

패트병이 사양산업이기 때문에

점유율이 크게 높은거 아니었으면 사진 않았어요

점유율이 높아서 산건데

 

 

 

 

 

 

삼양패키징의 실적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실적 계속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어떤 해에는 실적이 떨어지는 날도 있지만

큰 흐름에서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추세죠

이게 저는 개인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적이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점유율도 높습니다

 

 

2021년엔 작년에비해 떨어졌지만

2020년이 워낙 좋은 실적이라

어쩔 수 없어보입니다

그래도 매출액은 결국 오르고 있습니다

 

 

 

 

 

 

삼양패키징의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10%이상 유지하고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ROE도 좋아요

어우어우 좋죠좋죠 ㅋㅋㅋㅋㅋ

돈 괜찮게 벌고 있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부채비율 또한 100%이하로 유지하려는

노력들이 계속 보입니다

자본유보율 또한 계속 올라주고있져

 

 

그리고 아시겠지만 삼양패키징은

배당금도 많이 줍니다

괜찮게 나아가고 있는 회사라고 생각해요 ㅎㅎㅎ

 

 

그러는데 주가가 크게 떨어져줬으니

고민이에요 ㅋㅋㅋ

이걸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