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크래프톤 주가 / 크래프톤 주식투자

안녕하세요

이번엔 크래프톤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사업보고서를 한번 보려고 합니다

 

 

크래프톤 다들 아시죠

배틀그라운드를 만든 회사로 정말 유명합니다

배틀그라운드의 인기가 한국에서는 조금 시들하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괜찮게 나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크래프톤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일단 돈을 잘법니다

돈을 잘벌고 그리고

주가가 굉장히 많이 빠졌기 때문이죠

돈 잘벌고 사람들 즐겁게하고

주가도 많이 떨어진 상황이고

그래서 관심이 가는 것입니다

 

 

 

 

 

 

 

크래프톤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크래프톤 고점대비 엄청나게 빠졌죠

무려 54%나 빠졌습니다

 

 

오우오우 ㅋㅋㅋㅋ

이게 엄청난 기회가 될까요

크래프톤의 거품이 빠진 것일까요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로 계속 먹고사는데

단순히 주가만 빠져있는 상황일까요

이것저것 정보 보면서 알아가야겠죠

이제 크래프톤의 사업보고서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기업들의 차트를 보면 아시겠지만

지금 정말 많이 주가가 빠져있는 기업들 많습니다

 

 

 

 

 

 

 

크래프톤의 사업내용입니다

무 이것저것 말은 많습니다만

결국 배틀그라운드 원툴이죠

배틀그라운드가 정말 많은 인기를 얻은 이유는

실력위주이기 때문이죠

물론 핵도 있지만 우리나라 전통적 게임시장을 보면

대부분 현질 유도입니다

 

 

게임업계에서 현질유도 하는 것은 거의 전통이에요

거상부터해서 ㅋㅋㅋㅋ

그러다가 이런 게임이 나오니 사람들이 열광하죠

롤에 열광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전 게임은 안하지만 괜찮겠다 싶어요

 

 

 

 

 

크래프톤의 사업개요입니다

매출액의 대부분이 해외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배틀그라운드 과거와 같은 인기가 아닙니다만

해외에서는 아직까지 사람들이 많이 찾고있나봅니다

 

 

전 해외에서 잘나가는 회사들이 좋습니다

국내시장은 너무 좁기 때문이죠

젊은이들이 많고 사람들이 넘쳐나는 해외에 잘만 해놓는다면

기업이 성장할 여력이 엄청납니다

 

 

 

 

 

 

 

배틀그라운드의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뭐

모바일을 통해서 발생하는 매출이 엄청납니다

오우오우.. 이건 의외네요

대부분 컴퓨터를 통해서 매출이 발생할 줄 알았는데

모바일을 통해서 매출이 발생합니다

 

 

이거보면 해외사람들 모바일게임 참 많이하나봅니다

사실 모바일 이 작은 화면으로

FPS게임을 어떻게하냐 싶거든요??

근데 다들 잘하시나봅니다 ㅎㄷㄷ

 

 

나의 좁은 세상으로는 이해못하는

정말 넓은 세상이 있죠

 

 

 

 

 

 

 

크래프톤의 매출액은 대부분 해오에서 발생합니다

해외에서도 특히 아시아에서 다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인도 뭐 동남아에서 많은 분들이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나봐요

 

 

참 신기합니다

저 나라 사람들이 어떻게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을 알고

이렇게 즐기시는지

신기해요

그만큼 크래프톤이 열심히 노력을 한 것이겠죠

 

 

 

 

 

크래프톤의 실적입니다

매출액 오르는 속도가 굉장히 빠르다가

좀 속도가 줄어드는 것 같기는 합니다

어려워요 앞으로 더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을지

이런것들을 판단하는게 어렵습니다

 

 

특히 게임에 대해 관심이 전혀 없는 저로서는

더욱더 파악하기가 힘들죠 ㅋㅋㅋ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재무정보 정말 좋죠

영업이익률 ROE 미쳤습니다

게임회사들은 정말 돈을 잘벌어요 ㅋㅋㅋㅋ

 

 

그리고 부채비율 보면 아시겠지만

정말 건전합니다

부채비율 정말 꾸준히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재무상황만 보면 기업이 정말 건전하게 운영되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크래프톤에 투자하려면 크래프톤이

게임을 어떻게 관리하는지가 중요하죠

핵도 잘 관리해야하고요

그리고

앞으로도 좋은 게임을 출시할 수 있을까 이것 또한 중요합니다

 

 

뭐 그렇다 하더라도 크래프톤의 주가가 지금 굉장히 많이 떨어진 상황이고

해외시장에서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관심이 가는 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