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케이카 주가 / 케이카 주식투자

안녕하세요!

이번엔 케이카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사업보고서를 한번 보고자 합니다

 

 

케이카는 단순히 중고차 사고 파는 기업을

저는 넘어섰다고 생각합니다

중고차거래에 있어서 하나의 플랫폼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중고차 가격 대충 알아볼 때 모든 사람들이

케이카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플랫폼이 된 것이죠

일단 케이카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케이카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고점 한번 직은 이후로 그냥저냥입니다

크게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크게 오르는 것도 아니죠

 

 

중고차시장에 대기업에 진출함에 따라서

변동성이 더욱더 높아진 것 같습니다

이 변동성 때문에 케이카의 주가가 지금

횡보상태를 유지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어요

 

 

하지만 대기업이 진출하는게 경쟁에 있어서 큰 위험이긴 하지만

케이카는  조금씩 꾸준히 성장할 것 같습니다

일단 케이카의 사업보고서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케이카가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 보여줍니다

일단 주옥차 사고파는 업이 가장 주된 업무죠

그리고 렌트를 통해서도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중고차업체입니다

이런 케이카에 관심이 가는 이유는

케이카가 가지고 있는 홈페이지 플랫폼의 힘 때문입니다

그리고 인지도 또한 굉장히 높죠

 

 

 

 

 

중고차 관련해서 매출이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눈에띄는건

이커머스를 통해서 차를 사고파는 비중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죠

 

 

이런 상황에서 케이카라는 플랫폼을 가지고 있으니까

긍정적으로 볼 수밖에 없습니다

대기업이 본격적으로 진출하기전에

케이카는 더 빨리 인지도를 알려야합니다

그리고 소비자들에게 신뢰가 가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만들어놓아야죠

 

 

 

 

 

점유율이 5%밖엔 안됩니다

정말적은수치이긴 합니다만

중고차 산업은 아직 독과점 체제가 성립되지 않았습니다

그런거 따지면 아직은 뭐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점유율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케이카의 실적입니다

매출액 꾸준히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증가하는 속도가 굉장히 크죠

 

 

그리고 영업이익 또한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출액에 비해서 영업이익이 굉장히 적죠

사업 초기단계라 그럴 수도 있습니다만

영업이익률 더 올려야 좋을 것 같습니다

 

 

 

 

 

 

 

케이카의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굉장히 낮죠?ㅋㅋㅋ

진짜 낮네...

많이 팔아도 실제 손에 남는건 그렇게 많지 않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ROE는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보기좋네요 ㅎㅎㅎ

그리고 제가 또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 100% 이하를 유지하려고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음에 듭니다 ㅋㅋㅋㅋ

대기업 진출 때문에 케이카는 더 많은 변동성을 마주하게 됐습니다

그것만 아니었어도 케이카에게는 확실한 시장이긴 했어요

 

 

그래도 케이카는 계속 성장할 것 같습니다

성장의 크기와 속도 문제일 뿐이라고는 생각해요

바보 같은 짓만 안하만요

중고차시장에서 가장 중요한건 신뢰입니다

 

 

케이카가 기존 중고차 시장의 이미지 양X치와 같은 행동을 한다면

이런 이미지가 시장에 남기 시작한다면

성장에 큰 문제가 가는 것이겠죠

기존 중고차업체들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줘야 합니다 쉽진 않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