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코웨이 주가 / 코웨이 주식투자

안녕하세요!

이번엔 코웨이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코웨이가 공시한 사업보고서를 한번 보려고 합니다

 

 

코웨이 정말 유명한 기업입니다

과거 몇 년 전과는 전혀 다른 기업이 된 것 같아요

그래서 돈이 생길 때마다 꾸준히 코웨이의 주식을 사모으고 있어요

동남아 그리고 미국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뭐 말할 것도 없고요

이런 코웨이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코웨이 지금 동남아 특히 말레이시아에서 정말 잘나가거든요

말레이시아 외에 동남아 다른 곳에서도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음... 차트는 영 좋은 모습이 아니네요 ㅋㅋㅋㅋ

 

 

뭐 어떻게 보면 조금씩 하락해가는 모습 같기도 합니다만

실적은 정말 좋거든요!?ㅋㅋㅋㅋㅋ

이럴땐 고민입니다

주가는 떨어지는데 실적은 오르니까

 

 

코웨이의 주식을 사모을 기회이구나 싶지만

막상 떨어지는 주가를 보면 주식을 계속 사기에 머뭇거리게 됩니다

이럴 때 용기를 내야하는 것 같습니다

실적이 분명히 오르니까요

항상 투자할 땐 합리성과 용기를 동시에 가져야하는 것 같습니다

일단 코웨이가 공시한 기업보고서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웨이의 사업내용이 간단히 나옵니다

정수기 정수기 정수기!!!

코웨이는 정수기로 정말 유명합니다

물이 정말 중요하죠 

물과 관련된 사업이라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공기청정기의 수요도 더 높아지고 있어요

 

 

거기에 이제 매트리스와 전기레인지 또한 요즘 떠오르고 있습니다

코웨이가 잘나가고 있지만 한가지 마음에 걸리는게 있습니다

바로!  엄청난 경쟁 상황에 놓여있는 것이죠

 

 

국내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상황을 한번 보세요

경쟁 박터집니다

코웨이 뿐만이 아니라 아직 알려지지 않은 중소업체들 또한

정말 넘쳐납니다

너무나 심한 경쟁상황에 놓여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나름 괜찮은점은 코웨이가 국내 이 경쟁상황을 인식하고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거기서 나름 좋은 성과들도 보여주고 있어요

다행입니다

 

 

 

 

 

 

코웨이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입니다

이것 또한 참고해야 하는 사항 중 하나입니다

코웨이는 정수기 렌탈에서 대부분의 매출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공기청정기쪽에서도 대부분의 매출이 발생하네요

 

 

코웨이의 사업보고서에서 볼 만한 내용인

대충 여기까지인 것 같습니다

제가 코웨이에서 관심있는 분야는 

코웨이가 해외시장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있냐 이거인데

해외시장에서의 내용이 없는건 조금 아쉽습니다

 

 

 

 

 

 

코웨이의 실적입니다

매출액도 계속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업이익 또한 계속 성장하고 있어요

 

 

이렇게 기업은 계속 성장하고 있고

해외법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기업의 주가는 떨어지니까

사고싶은 생각이 계속 드는 것이죠

후후 

얼른 월급 들어왔으면 좋겠습니닷

 

 

 

 

 

 

코웨이의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이 재무정보 역시 정말 좋아가지고

제가 코웨이의 주식을 계속 사모으고 있는 것이죠

 

 

영업이익률 높습니다

돈 잘벌고있어요

매출액에서 실제 들어오는 돈이 많아요

 

 

거기에 ROE또한 좋습니다

코웨이 돈 잘벌고있어요 ㅋㅋㅋㅋ

그리고 중요한 부채비율인데

한떄 부채비율이 높게 올라가긴 했지만 그래도

100% 이하를 유지하거나 그것보다

살짝 높은 정도를 유지하고 있긴 합니다

어쨌든 건전해요

 

 

정리해보면 실적 계속 성장하고

부채비율 관리해서 기업 건전하고

해외 국내시장에서 잘나가고 있습니다 

기업 이미지도 괜찮고요

근데 주가는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죠

워런버핏이 말한 미스터마켓이 살짝 찾아온 것일까요

월급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