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LG디스플레이 주가 / LG디스플레이 주식투자

안녕하세요!

이번엔 LG디스플레이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LG디스플레이가 공시한 사업보고서를 가볍게 한번

보려고 합니다

 

 

LG디스플레이 이름만 들어도

뭐 하는 회사인지 알겠죠

디스플레이 회사입니다

이것만해도 오오 괜찮아요

 

 

디스플레이 아주 우리 모두 가까이에 있습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자동차 부엌

그리고 온 광고판 전부 다 디스플레이죠

더 많이 쓰일거예요 앞으로

일단 LG디스플레이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LG디스플레이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단기적으로 상승하는가 싶더니

그래도 계속 우하향이죠 ㅜㅜㅋㅋㅋ

 

 

LG디스플레이가 과거에 적자도났었고

부채비율도 엄청나게 높았습니다

중국의 값싼 LCD에 밀려서

펀더멘탈이 직접적으로 흔들려버렸던 것이죠

 

 

그래서 주가가 너무 안좋았는데

이제 다시 턴어라운드 했습니다

실적도 좋아지고 그에 따라서 한때는

주가도 많이 올랐었어요 ㅋㅋㅋㅋㅋ 지금 다시 떨어지긴 했지만

이제 LG디스플레이의 사업보고서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LG디스플레이의 사업내용입니다

OLED와 LCD를 만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만든 것들은 TV와 헨드폰 등에 탑재됩니다

아이폰에도 LC디스플레이의 디스플레이가 들어가죠

 

 

 

 

 

LG디스플레이의 제품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보여줍니다

LG디스플레이의 디스플레이가 TV에도 들어가고

모니터 노트북 태블릿에도 들어갑니다

여기에 비중이 크네요

 

 

그리고 또 스마트폰에도 들어갑니다

우리가 모두 가지고 있는 제품에 전부 다 들어가죠

앞으로도 수요는 더 생길겁니다

중요한건 LG디스플레이가 만드는 제품의 수요가 늘어나느냐

이것이죠

 

 

 

 

 

 

 

대형 TV에 들어가는 디스플레이에서

LG디스플레이의 패널이 차지하는 점유율을 보여주네요

점유율이 계속 하락하고 있네요!?ㅋㅋㅋㅋㅋ

아쉬운 정보입니다만...

 

 

 

 

 

LG디스플레이의 실적입니다

엄청나게 흔들리네요 ㅋㅋㅋ

크... 내가 왜 투자했지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근데 세계시장점유율은 괜찮게 나오니깐

또 어느 한편으로는 믿음이 가기도 하고요

주식투자하면 흔들릴 때가 많아요

 

 

그럴 때마다 내가 왜 이 기업에 투자했는지

점검해보는게 필요한 것 같습니다

왜 투자했는지가 흔들린다면 바로 손절치는게 맞는 것 같아요

디스플레이 역시 확실한 산업입니다

 

 

중요한건 확실한 산업이기에 너도나도 하고싶어하고

미친듯한 경쟁이 생긴다 이말이죠

LG디스플레이가 경쟁상화에서 잘 살아남을 수 있는가

이게 중요합니다

 

 

 

 

 

 

 

LG디스플레이 주식을 샀던 때가 몇 년 전인데

그땐 뭐 재무제표도 안보고 그랬거든요

그냥 디스플레이 좋고 LG디스플레이 TV에서 점유율이 높다

그러니까 괜찮아지겠지 하고 샀었어요 ㅋㅋㅋ

 

 

가장 맘에 걸리는건 저 부채비율입니다

지금은 무조건 부채비율 100% 이하인 기업의 주식을 사려고 하는데

LG디스플레이 부채비율이 높습니다

자본유보율은 낮은편이고요

기업 재무가 저 개인적으로는 건전한편은 아니다!

이런 생각이 들어요

 

 

할 수 있는건 지켜보는 것 뿐이겠죠

몇 년은 더 지켜보려고 합니다

기대되는 것들이 있기 때문이죠 후후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