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카카오게임즈 주가 / 카카오게임즈 주식투자

 

안녕하세요!

이번엔 카카오게임즈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에 대해서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이름만 들으면 아시겠지만

게임 만들어서 배급해서 파는 회사라는걸 모두 알 수 있겠죠!ㅎㅎㅎ

게임회사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우리나라 게임회사 주가가 많이

바닥을 쳤잖아요

카겜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주가가 엄청 떨어졌어요

일단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죠!

 

 

 

 

 

 

 

파란색으로 내리꽂는 막대기가 참 마음이 아프네요

카카오게임즈 역시 고점대비 거의 40% 가까이 빠졋습니다

정말 ㅎㄷㄷ하죠

 

 

역시 주가가 많이 올라서 다른 사람들이 돈을 벌고 있을 때

들어가는건 좀 위험해보입니다

어쨌든 저는 카카오게임즈 주식을 사진 않았는데

지금이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엄청 빠졌잖아요

 

 

이렇게 빠졌을 땐 어떤 것들을 알아봐야 하냐

바로 카카오게임즈가 현재 내놓은 게임들이

게임시장에서 잘 먹히고 있나 이걸 알아봐야죠

일단 카카오게임즈의 실적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의 실적입니다

정말 꾸준히 오르고 있죠

보기좋습니다!ㅎㅎㅎ

2021년엔 2022년에 비해 영업이익이

무려 두배가 될 것이라고 사람들은

예상하고 있네요!ㅎㅎㅎ

 

 

실적 계속 꾸준히 오르고 있는데

주가는 고점대비 반토막이니까

어쩌면 좋은 기회가 될수도!?ㅋㅋㅋㅋㅋㅋ

 

 

저는 게임회사 주식투자할 땐 조금은 더 신중한 편입니다

게임산업이 그렇듯이

무한경쟁입니다

일단 경쟁자들이 진입할 진입장벽이 낮습니다

그래서 끊임없이 경쟁자들이 진입하죠

좋은 곳에 카페가 여러개 생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뭔가 앞으로를 예상하기가 쉽진 않은거 같습니다

 

 

 

 

 

 

 

카카오게임즈의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부채비율 많이 줄였다가 다시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영업이익률과 ROE 또한 그냥저냥 준수한 수준이고요

 

 

그래서 딱히 뭔가 느낌은 아직 오지 않은거 같습니다

근데 분명히 꾸준히 성장은 할거같고

가격은 매력적이니 말이에요

꾸준히 알아볼만한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