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리노공업 주가 / 리노공업 주식투자

 

 

안녕하세요! 헛소리 쓰는 주린이입니다

이번엔 리노공업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을 한번 가볍게 훑어보려고 합니다

 

 

리노공업은 반도체 검사용 소켓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이 소켓이 소모품이다보니 계속해서

꾸준한 판매가 가능한가봅니다

 

 

리노공업이 만드는 제품이 좋아서 그런지

주가가 정말 계속 꾸준히 오른 기업이기도 하죠

일단 차트를 한번 보겠습니다

 

 

 

 

 

 


리노공업의 차트입니다

정말 꾸준히 올랐죠? 그러다가

최근에 다시 조금 떨어지긴 했지만요

 

 

이 떨어진게 과거 유동성이 넘친 시대여서

거품을 살짝 거둔 것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 대외적인 이유 때문일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

우크라이나 러시아 문제 때문이죠 뭐 ㅎㅎㅎ

 

 

러시아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큰 이슈이긴 하나

장기투자하는 저로서는

주식을 저가로 살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전쟁을 안하는게 가장 좋겠지만요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가 가장 문명화됐다고 생각하지만

그게 또 아닌거 같습니다

전쟁으로 그렇게 사람이 다쳐도 또 전쟁을 생각하다니

일단 리노공업 실적을 한번 보겠습니다!

 

 

 

 

 

 

 

리노공업의 실적입니다

정말 꾸준히 오르고있죠!

이런 기술 관련 기업들의 제품을 평가하기는 사실

쉽지않습니다

 

 

그럴 때 평가하기 좋은게 바로 저는 이런 실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적이 꾸준히 오르고 있으면 제품도 나쁘지 않구나

이런식으로요!

하지만 완벽하지 않습니다

앞으로 1~2년은 괜찮아도

새로운 기술이라든지 기업에 의해 대체될 위험이 있습니다

 

 

근데 제가 기술에 대한 이해가 없으니 그거에 대처 못하는 일도 생깁니다

그래서 될 수 있는한

이 기업의 기술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그래야 제대로 대처할 수 있어요

전 3분의1 주식이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매일 돈 잃는거고요 ㅋㅋㅋ

 

 

 

 

 

 

 

다른 재무정보입니다

하 이게 완벽하다고 생각해요 ㅋㅋㅋㅋ

영업이익률 보십쇼 정말좋습니다

환상적이라고 생각도 돼요

그리고 ROE역시 너무나 좋습니다

 

 

영업이익률과 ROE가 좋다는건

일단 돈 잘번다느 뜻입니다

기업이 돈을 잘벌면 최고죠 뭐!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또 엄청 놀라운게 있습니다

바로 부채비율입니다 ㅎㄷㄷㄷㄷㄷ

부채비율이 한자리수입니다

이게 양날의 검인데 부채비율이 아예 적다는건

사업을 거의 안한다는 뜻으로 보일 수도 있어요

 

 

그래서 참 어려운데

리노공업 같이 계속해서 돈 잘 벌고 성장하고 있는데

부채비율이 저렇게 낮은 것이라면

괜찮다고 볼만합니다

 

 

리노공업에 대해서 투자하려면

리노공업이 만드는 제품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어디에 납품하고있는지

다른 기업에 의해서 대체될 위험은 없는지 등을

한번 생각해보면 좋을듯 싶습니다

 

 

굉장히 어려워요

그래서 워런버핏과 피터린치가 덩킨도넛, 시즈캔디, 코카콜라

이렇게 이해하기 쉬운 기업에 투자하고 많은 돈을 번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