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스포츠웨어 나이키(NKE)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는데요 ㅎㅎㅎ

아침저녁으로는 은근히 날이 차기도합니다ㅜㅜㅜ

조심해야겟죠

 

 

이번엔 나이키에 대해서 가볍게 보려고 합니다

나이키는 거의 모든 분들이 알지않을까요?!

 

 

신발에서부터 각종 의류까지 정말다양한 제품을 만들어요

스포츠웨어 분야에서는 거의압도적인 인지도를 보여주는 기업입니다

 

 

 

 

나이키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정말 빠른속도로 올라가다가

팍 꺽였어용ㅎㅎㅎ...

 

 

금리인상이라든지 재고 이슈등이 있어서

주가가 저렇게 됐었는데요

 

 

앞으로 어떻게될지 ㅎㅎㅎ

최근에 다시 주가가 꺾이는게 아닌가? 싶기도한데요

다시 한번 들어가보고 싶기도 합니다

 

 

 

 

나이키의 실적입니다

실적은 좋습니다

매출액 꾸준히 올라가는게 보이네요!ㅎㅎㅎ

 

 

매출액꾸준히 오르고 영업이익 역시 꾸준히증가하고 있습니다

 

 

사실 나이키가 다른 누구에게 역전당할 일은

아마 없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듭니다

 

 

 

 

현금흐름과 순이익입니다

현금흐름 순이익 모두 좋습니다

꾸준하네요 ㅎㅎㅎ

 

 

 

 

기업의 수익성입니다

나이키라는 브랜드이미지가 워낙 압도적이죠

 

 

ROE가 무려 40가까이 나오네요

이야 ㅎㄷㄷ... 정말 엄청납니다

 

 

영업이익률은 그에비해 조금 낮아서 아쉽긴하지만

수익성 좋게 비즈니스하고 있습니다

 

 

나이키 옷이랑 신발 사고싶어집니다 갑자기 ㅋㅋㅋ

 

 

 

 

배당금입니다

다른 스포츠의류기업들과다르게 배당금도 조금씩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 1%안팎 오락가락하고있어요

 

 

 

 

성장성입니다

막 빠르게 성장하는건 아니지만요

그래도 나름 꾸준히 천천히라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나이키는 가격결정력이 있는 기업같아요

독과점력도 있고요 ㅎㅎㅎ

 

 

 

 

PER입니다

PER많이 떨어졌죠

주가가한번만 더 빠져준다면

다시 들어가고 싶은 기업이기도 합니다

 

 

나이키좋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투하셨으면 좋겠어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