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삼성SDI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삼성SDI의 주가와 차트

그다음에 실적 재무 배당 등

삼성SDI 숫자 등에 대해서 한번

가볍게 보려고 합니다

 

 

삼성SDI는 전기차 배터리 만드는 회사입니다

앞으로 확실한 시장이기는 합니다 ㅎㅎㅎ

하지만 확실한 시장인 만큼

경쟁이 엄청나게 치열한 곳이기도 합니다

 

 

 

 

전기차 배터리하면 유명한게 CATL이고

LG에너지솔루션인데요

삼성SDI의 배터리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사실 잘은 모르겠습니다

실적과 점유율 등을 보고 판단할 뿐이죠

 

 

 

 

삼성SDI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저점에서부터 이야 엄청나게 올랐네요...ㅋㅋㅋㅋ

진짜 대박이당

 

 

2020년에 전기차배터리 투자해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돈을 많이 벌었을 것 같습니다

 

 

하... 난 뭐 이상한 곳에 투자해가지고 ㅋㅋㅋㅋ

아무튼 고점 찍고나서 많이 내려가긴 했습니다

고점대비 약 30%정도 빠졌네요

 

 

 

 

금리가 오르면서 경기침체를 예상하는 분들이 많고

경기민감주인 종목들 실적이 쉽진 않겠죠

 

 

 

 

삼성SDI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오르는게 정말 보기좋죠!ㅋㅋㅋㅋ

 

 

꾸준히 오르고 있고 매출액 오르는 속도 또한 빠릅니다

진짜 엄청나게 빠르구나~~ 이런 생각이 드네요 ㅎㅎㅎ

한국 전기차배터리 기업들이 다 잘됐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 역시 꽤나 빠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오우오우 ㅎㅎㅎ 보기 좋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매출액에 비해서 영업이익이

살짝 낮은게 아닌가..ㅋㅋㅋㅋㅋ 이런 생각이 듭니다

영업이익이 더 잘나와줬으면 하는 생각이 드는데

쉽진않죠

 

 

 

 

삼성SDI의 자산과 부채 그리고

자본총계입니다

 

 

자산도 나름 빠르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ㅎㅎㅎ

올라가는거 좋죠

자산 중에서 어떤 자산이 올라가느냐가 중요한데

재고가 오르는게 아니었으면 좋겠네요 ㅋㅋㅋ

 

 

다음은 부채입니다

부채역시 자산과 마찬가지로  오르고 있습니다

자산만 오르고 부채는 확확 줄이고

이러는게 진짜 어렵거든요

 

 

 

 

다음은 자본총계입니다

자본역시 잘 올라주고 있네요

 

 

 

 

이쯔에에에에

재무정보입니다

재무정보도 볼게 많죠 ㅎㅎㅎ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낮은 수준입니다

10%이상은 계속해서 찍어줬으면 좋겠는데

그러기가 쉽지않죠 ㅋㅋㅋ

 

 

비용이 원채 많이 들어가는 산업이니까요

어우..ㅋㅋㅋㅋㅋ

 

 

ROE 역시 마찬가지예요

ROE는 더 낮게 나오넹.ㅎ.ㅎㅎ.ㅎ.ㅎ.ㅎ.ㅎ

 

 

 

 

영업이익률과 ROE를 통해서 기업의 비즈니스 효율적인지와

뭐 해자가 강한지 등을 대충 유추해보기도 하지만

비즈니스를 쉽가할 수 있느냐 못하느냐도

판단 기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어가고 경쟁이 치열하다면

결코 영업이익률과 ROE가 좋게 나올 수는 없죠

 

 

 

 

다음은 삼성SDI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 많이 아쉽습니다~!!!

 

 

 

 

그냥 1000원 매해 1000운만 지급하고 있습니다

주가로 따졌을 때 정말 낮고

현금배당수익만 봐도 많이 낮습니다

 

 

현금배당성향 역시 오우 진짜 낮네요 ㅋㅋㅋ

 

 

많이 아쉽긴하죠!

삼성SDI 배터리 성능을 알고있고

이게 앞으로 점점 더 많이 쓰여서 점유율을 높여나갈 수 있겠다

이런 판단이 드시는 분들이라면

투자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