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중장비건설기계 회사 캐터필러(CAT)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중장비 건설기계 회사 캐터필러의 주가와 차트

실적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 합니다

 

 

캐터필러 해당 건설기계 분야에서 1등 기업입니다 ㅎㅎㅎ

어렸을 때 건설기계들을 보면서 진짜멋있구나!!

이런 생각을 많이했는데

커서는 그 기업의 주식들을 보고 있네요 ㅎㅎㅎ

 

 

 

 

캐텊리러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오르락 내리락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습니다

주가 변동이 큰데요

 

 

좋은 기업의 주식이 많이 떨어졌다면 사실

그건 언제든 좋은 기회입니다 ㅎㅎㅎ

 

 

지금 고점대비 17%가까이 짧은 시간내에 떨어졌네요

무슨 이슈가 터진건지 아니면 단순한 리밸런싱인지!

 

 

 

 

기업의 실적입니다

실적은 막힘없이 올라가고 잇습니다

 

 

건설기계라 건설 이런쪽 경제에 영향을 받는 기업인데요

계속 경기침체가 올거라는 말들이 있지만

미국 경제는 탄탄합니다

 

 

오히려 인플레이션을 줄이기 위해 경제를 죽여야한다는

말까지 나오는 상황인데요

그럼 캐터필러도 주가가 이렇게 떨어질 일인가 싶기도 합니다

 

 

 

기업의 현금흐름과 순이익입니다

현금흐름 순이익 모두 증가하고 있습니다

 

 

매해 현금흐름 순이익이 증가하는게 보입니다

정말 큰 기업이고 역사도 오래됐음에도 이렇게 꾸준히

매해 성장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래거 장기투자하려면 미국에 투자해야하는구나

이런 생각을 하게되네요 ㅋㅋㅋ

 

 

 

기업의 수익성인 영업이익률과 ROE입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좋은데요

 

 

영업이익률은 10~14 오가고 있습니다

이정도면사실 나쁜건 아니죠 ㅎㅎㅎ

나쁜건 아니지만 음.. 조금 아쉽다!ㅋㅋㅋㅋㅋ

경쟁이 치열한건지 가격경쟁력 외에 다른 무기가 없는건지 싶기도 합니다

 

 

ROE인 자기자본이익률은 오우 20~40까지 올랐습니다

크... 자기자본이익률 높은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수익성 좋은 기업이에요

 

 

 

 

캐터필러의 배당금입니다

캐터필러 좋은게 또 배당금 때문입니다

배당금 잘주기도하고 잘 올려주기도 하는 기업이에요

 

 

배당금은 4.12달러에서부터 4.62달러까지 올려준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ㅎㅎㅎ

배당금의 꾸준한 증가는 언제나 기분좋은 일입니다

 

 

배당수익륭른 주가가 2022년까지 빠르게 상승해서 그런지

1%후반까지 내려간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ㅎㅎㅎ

지금 주가가 많이 떨어졌으니 배당수익률 올릴 수 있는 기회일 수도 있습니다

 

 

 

성장성입니다

오래되고 이렇게 큰 기업의 성장률이 이렇게 좋을줄은 ㅎㅎㅎ

2021년과 2022년 성장률 정말 좋습니다

 

 

사실 기업이 뭐 하나 빠지는건 없어보임에도 주가는 많이 떨어졌네요

 

 

 

 

기업의 PER입니다 주가수익비율입니다

주가가 높은가 낮은가를 평가하는기준 중 하나예요

 

 

PER은 2022년 기준으로 17입니다

아마지금은 더 낮겠느데요 ㅎㅎㅎ

지금 더 낮다면 기회인가!?ㅎㅎㅎ

 

 

시장을 이기는 방법은 장기적으로 경제적 해자가 있는 기업의 주식을

합리적 또는 저렴한 가격에 사는건데요

오우오우... 최근들에 좋은 기업들 주가가 많이 떨어집니다

경제침체가 오는건가..그래서 선반영되는건가 싶기도 한데요

어쨌든 오히려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