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물류창고임대기업 프로로지스 (PLD)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프로로지스의 주가와 차트

실적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 합니다

 

 

미국엔 정말 다양한 비즈니스들이 있고

상장한 기업들이 있구나를 느끼게 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프로로로지스는 물류창고 임대 리츠기업입니다

인터넷으로 주문 많이 하잖아요

기업들은 그 인터넷주문을 받으려면 물류창고가 있어야하죠

그 물류창고를 임대해서 임대수입료를 얻는 기업입니다 ㅎㅎㅎ

신기하죠

 

 

 

 

 

프로로지스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엄청나게오르다가 파아아아악 떨어져버리고

횡보하는 것 같습니다 ㅎㅎㅎ

 

 

물류창고 관련된 산업은 앞으로도 꾸준히 수요가 있을거예요

가만히 앉아서 택배를 시키고

그 택배를 받는 순간은 정말 기분좋은 일이니까요 ㅋㅋㅋㅋ

 

 

중요한건 프로로지스가 계속 성장해나갈 수 있는가!? 이것인데요

그건 기업 하나하나 알아봐야겠죠

 

 

 

 

 

프로로지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매해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사람들이 집에서 생활하고

택배 많이 시키잖아요 그 수혜를 입었다고 합니다

 

 

영업이익 역시 마찬가지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계속 상승중입니다

실적 꾸준히 오르는게 좋죠

 

 

코로나19는 사실 어느정도 이겨낸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는 어떻게되려나

사람들이 이제 오프라인 매장을 찾기 시작하잖아요

수요의 폭은 줄어들 수도 있을거같네요

선반영돼서 주가가 빠진건지

 

 

 

 

 

현금흐름과 순이익입니다

리츠기업에게 가장 중요한게 바로 현금흐름입니다

 

 

영업현금흐름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순이익 역시 마찬가지로 영업이이익이 오르는 속도와 마찬가지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적 이런 부분은 좋아요

 

 

 

 

 

기업의 수익성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를 주로 봅니다

리츠기업은 ROE가 낮더라고요

프로로지스의 ROE는 그래도 5에서부터 7까지 증가했습니다

이야 ㅎㅎㅎ

 

 

그리고 영업이익률 정말 좋습니다

영업이익률은 40가까지 되네요 ㅋㅋㅋㅋ

영업이익률 계속 증가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ㅎㅎㅎ

 

 

영업이익률 좋아야 현금흐름이 많이 생기고

그걸 배당금으로 지급하니까요

리츠기업에 투자할 때 확인해야하는게 바로 이것이죠

 

 

 

 

 

흐흐흐 제일 중요한 배당금입니다

리츠기업에 투자 왜하냐!

배당금받으려고 하지!!ㅋㅋㅋㅋㅋ

 

 

프로로지스의 배당금입니다

배당금은 매해 올려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2022년 기준으로 1주당 3$를 지급하네요 ㅎㅎㅎ

 

 

그래서 배당수익률은 2%후반대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주가가 많이 떨어졌잖아요

배당수익률 더 높을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하... 코로나이후 물류창고 인터넷배송 이런분야의 경제규모가

어떻게 변화될지를 모르니까 무섭네용 ㅋㅋㅋㅋㅋ

 

 

 

 

 

기업의 성장성입니다

성장성 하나는 정말좋습니다

 

 

2020년부터해가지고 이야.. 어떻게 이렇게 빠르게 성장하나!?

싶은데요 ㅋㅋㅋㅋ

 

 

이정도면 뭐 성장주라고 말해도 되지않나?

이런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기업의 PER입니다 주가수익비율로

기업의 주식이 고평가인가 아닌가를 판단하는 기준 중 하나입니다

 

 

PER은 2022년 기준으로 20 나옵니다

하지만 최근에 주가가 더 떨어졌잖아요

분명히 PER 더 낮을건데요

 

 

배당이라든지 성장성 등을 생각해봤을 때

장기적으로 좋겠구나!! 싶으시다면

지금이 기회가 되겠죠 ㅎㅎㅎ 취금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