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반도체장비1위기업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AMAT)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의 주가와 차트

실적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합니다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뭐 재료회사인가?

어플라이드??ㅋㅋㅋㅋㅋ

저도 처음 들었을 땐 잘 몰랐는데요

 

 

정말 유명한 반도체장비 회사라고 합니다

반도체장비 분야에서는 1위라고 하는데요 ㅎㅎㅎ

어떤 기업인지 한번 훑어보도록 할게요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이양ㅎㅎㅎ 엄청나게 올랐고 엄청나게떨어졌습니다

그리고 다시 올라가고 있네요

 

 

반도체 수요부진으로 인해서 힘들다힘들다 하는데

주가는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거 스멀스멀 다시 반도체 사이클이 오는건가!?

TSMC도 최근에 올랐더라고요 ㅋㅋㅋㅋ

왜오르는거냐..ㅎㅎㅎ

금리는 오르는데!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증가하는게 보입니다

2020년부터 2022년까지 매출액이 계속 증가하고 있어요

ㅎㅎㅎ 실적 오르는게 좋습니다

 

 

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 역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매해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적과 영업이익 모두 빠르게 증가하는 중입니다

 

 

 

 

 

다음은 현금흐름과 순이익입니다

현금흐름 매해 증가하고 있어요 2020년부터 그냥 계속 증가합니다

 

 

순이익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순이익 역시 매해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적 계속해서 증가하는게 진짜 좋네요 ㅋㅋㅋㅋ

미국 유명한 반도체 장비회사들은 엄청난거 같습니다

 

 

 

 

 

기업의 수익성을 보여주는 자료들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인데요

영업이익률 좋습니다 크으으

영업이익률 30%까지 올라갔네요 ㅋㅋㅋㅋ

수익성좋아요

 

 

다음은 ROE입니다 자기자본이익률이죠

ROE는 이게 머야

30후반부터해서 50초반까지 올라갔습니다

 

 

진짜 수익성엄청좋은 기업이네요

미국 기업들은 비즈니스를 상대적으로 효율적으로하고

자본배분을 잘하는 것 같습니다

 

 

 

 

기업의 배당금입니다

배당금 매해 올려주고 있습니다

배당금 매해 올려주는게 보이고요

현재는 배당수익률 1%대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은 1%대 초반 나오고 있습니다

엄청높은건 아니지만 ㅎㅎㅎ 나쁘지않죠

 

 

 

 

 

기업의 성장성입니다

성장성역시 좋습니다

거의 모든게 완벽한거 같은 기업?

 

 

제 능력에서는 조금 어려운 비즈니스를 하고있다!

이런 생각이 들 뿐이죠 ㅋㅋㅋ

 

 

성장성정말좋습니다

 

 

 

 

 

PER입니다 주가수익비율이에요

지금은 올라서 2022년 10월 PER인 12보단 높아요

그러지만 성장성이라든지 수익성 등을 생각해봤을 때

PER12은 너무낮은거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듭니다

 

 

봐야할 기업들도 많고 공부해야할 기업들도 참 많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