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배당성장 좋은 마트기업 타겟(TGT)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타겟의 주가와 차트 실적 재무 배당을 보려고 합니다

타겟은 미국 소매상점회사입니다. 마트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ㅋㅋㅋㅋ. 이런 소매 물건파는 마트형 기업의 경우 전 매력을 느끼진 않더라고요. 뭔가 진입장벽이 확실히 있는 것 같지도 않고 경쟁이 워낙 심하니까요

 

 

 

 

 

타겟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주가는 엄청나게 꾸준히 올랐었네요. 2021년까지 와... 엄청나게 올랐다가. 그 이후로는 박살이 났습니다. 실적이 떨어지든 뭐 점유율이 떨어지든 어떤 일이 있었나본데요 주가하락은 언제나 무섭습니다..ㅎㅎㅎ

 

 

 

 

 

타겟의 실적입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은 2020년부터해가지고 매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가하락의 원인이 매출액 하락은 아닌가봅니다.다행인거죠. 주가는 하락해도 뭐 그러려니 할 수 있는데. 실적하락은 정말 무서운 것 같습니당 ㅜㅜㅜ

 

 

오잉..!?

근데 영업이익은 많이 떨어졌네요. 2022년에 비해서 2023년 1월달에 영업이익이 엄청 떨어졌어요. 거기에 인플레이션 금리인상 등의 이슈들이 겹쳐져서 이런 일들이 생긴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기업의 현금흐름과 순이익입니다

오우... 영업이익의 방향 따라가는 것 같습니다. 2022년까지는 많이 오르다가 2023년 1월까지. 현금흐름과 순이익이 많이 떨어져서 이런 일이 생겻나봐요

 

 

 

 

 

기업의 영업이익률과 ROE입니다

수익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기업이 돈을 잘벌고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운영한다는 뜻이니까요. 거기에 경쟁에서 나름의 독과점력이 있음을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타겟의 영업이익률 아쉽습니당 ㅎㅎㅎ. 떨어지고있네요 3%까지 떨어졌습니다. 아무래도 하고있는 비즈니스 특성상 영업이익률을 높이기는 어려운 일이죠

 

 

ROE 역시 떨어지고 있습니다. 2022년은 50까지 나와서 정말 좋았잖아요. 하지만 2023년 1월에는 23으로 뚝 떨어졌습니다. 수익성을 보여주는 자료들이 떨어졌어요

 

 

 

 

 

배당금입니다

타겟은 배당금 꾸준히 올려주는 기업으로 유명합니다. 2021년부터 2023년 1월까지 배당금 계속 올려주고 있습니다. 2023년 1월기준 배당금은 3.96$입니다. 배당수익률은 주가하락이랑 배당성장 등이 있어서 2.3%까지 나왔네요 !ㅋㅋㅋㅋ. 배당만 생각하고 본다면 좋은 기업인 것 같습니다 ㅎㅎㅎ

 

 

 

 

 

기업의 성장성입니다

기업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성장성이 조금 늦춰지고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올라가고있죠. 장기적으로 경제적해자와 독과점력을 유지할 수 있는지. 이걸 파악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업의 PER입니다

주가수익비율이죠. 2023년 1월기준 PER은 23입니다. PER23으로 타겟 주식을 매입하느니. 내가 가지고 있는 기업들의 지분을 늘리는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