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배당좋은 통신리츠기업 아메리칸타워(AMT)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아메리칸타워의 주가와 차트 실적 재무 배당 등을 보려고 합니다

미국의타워!!? 타워 짓는 회사인가? 이런 생각을 처음엔 했었습니다. 미국 통신리츠 기업입니다

 

 

통신타워 임대 등의 비즈니스를 하고있습니다. 앞으로 통신은 정말 중요한 비즈니스죠. 근데 기술발전이 워낙 빠르다보니까요. 이게 어떻게 변할지 예상이 안됩니다

 

 

 

 

 

아메리칸 타워의주가와 차트입니다

오르락 내리락 하다가요. 최근에는 우하향해가고 있습니다. 계속 떨어지고 있네요

 

 

앞으로 다시 꾸준히 성장할 수 있다는 느낌이 온다면. 지금이 좋을텐데요. 다만 하고 있는 산업 부문의 변화가 심해요. 그래서 장기적으로 투자를 해도 될까?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기업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매출액 매해 증가하는게 좋아보입니다

 

 

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은 매해 증가하는거는 아니지만그래도. 나름 괜찮은 수준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현금흐름과 순이익입니다

현금흐름 순이익 모두 꾸준히 올랐으면좋겠는데요. 오르락 내리락 정체하는 것 같습니다. 다음 해에는 더 좋아지겠지라는 생각은 들지만 ㅎㅎㅎ. 그러진 않네요

 

 

 

 

기업의 ROE와 영업이익률입니다

영업이익률은 계속 떨어집니다. 2020년에는 38까지 나오는데 28까지떨어졌네요. 매출액은 증가하는데 영업이익은 정체해있으니. 영업이익률이 떨어지죠 ㅋㅋㅋㅋ

 

 

다음은 ROE입니다 자기자본이익률입니다.

ROE는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2022년엔 33나오고 있습니다. 이정도면 수익성 정말 좋은 수준이죠 ㅎㅎㅎ

 

 

 

 

 

기업의 배당금입니다

리츠에 투자하는 가장 큰이유가 바로 배당금입니다. 배당금 매해 올려주고 있습니다. 2020년에 4$대 지급하고 있고 2022년에는 5$대 중후반 나오고 있습니다. 매해 올려주고 있어요 ㅋㅋㅋㅋ

 

 

그래서 배당수익률은 2%대 나오는데요. 주가가 많이 떨어져서 배당수익률은 더 높아지지 않을가. 이런생각이 듭니다

 

 

 

 

기업의성장성입니다

매출액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매해 성장하는 증가율이 좋네요 ㅎㅎㅎ. 영업이익률은 왜이렇게 나오는거닝?ㅋㅋㅋㅋㅋ. 그래도 나쁘지 않습니다

 

 

수익성 좋고 배당좋고 성장성 좋습니다. 다만 하고 있는 비즈니스의 장기적인 경제적 해자를 이해하기는. 어렵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업의 PER입니다 주가수익비율이에요

2022년 12월 기준으로 33 나옵니다. 그 이후로 주가가 많이 떨어져있습니다. 그래서 PER은 조금 더 낮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듭니다 ㅋㅋㅋㅋㅋ

 

 

장기적으로 경제적 해자를 이해할 수 있다면. 지금이 오히려 좋은 기회일 수도 있겠죠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