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투자

페이스북 반독점 소송 승소 / 페이스북 반독점 소송에서 승리 / 페이스북 시총 1조달러 달성

 

 

페이스북과 미국 연방정부 그리고 주정부와의 반독점 소송이 결국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결과는 페이스북의 승리라고 하네요

미 워싱턴 연방법원은 연방거래위원회와 수도 워싱턴 그리고 여러 지방정부가 페이스북을 상대로 제기한 반독점 소송에서 기각 결정을 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이 SNS에서 독점 권한을 행사하고 있다는 주장에 대한 충분한근거가 없다는 것입니다

 

 

미국 연방거래위원회 FTC는 지난해 12월에 페이스북이 시장에서 독점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고 이런 지위를 통해서 중소 경쟁자와의 경쟁상태에서 우위를 저맣고 있다 판단하고 소송을 제기했었습니다

페이스북이 공정한 경쟁을 통한 것이 아니라 경쟁자 인수합병을 통하여 경쟁을 없애버렸다고 보는 것이죠

플랫폼이라면 몰라도 SNS에서라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이면 거의 독점 아닌가??싶기도 합니다만..

저는 어느정도 독점력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미국 법원은 아닌가봅니다

 

 

미국 연방거래위원회 FTC와 46개주 검찰총장은   페이스북이 SNS시장에서 시장 지배적 점유율 60%를 초과하여 유지해왔으며 페이스북과 경쟁할 업체가 없는 수준이라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근데 시장점유율 측정 방법을 정확하게 제시하지 못하였고 시장 지배력을 행사했다는 근거도 없다고 이 주장을 기각했다고 합니다

 

 

 

 

이에 페이스북 주식은 급상승 했다고 하네요!ㅋㅋㅋㅋㅋ

1조 84억달러까지 한때 치솟았다고 합니다

이는 시총 1137조 9847억원이라고 합니다

시총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삼성의 몇배인지

 

 

미국 여러모로 정말 재미있는 나라라고 생각합니다

한 나라의 기업이 독점력을 가지고 점유율을 높여 전세계적으로 뻗어나가면 좋은 것이라고 일반적으로 생각하겠지만

미국은 조금 다르게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트러스트오일이나 록펠러 등의 시장독점자가 나와 많은 피해를 입은 경험이 있기 때문이죠

실제로 록펠러나 트러스트들 때문에 미국인들 정말 많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그래서 미국은 독점에 대해 굉장히 주의깊게 살펴봅니다

기업이 전세계적으로 활약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독점이 확실하다면 칼을 빼듭니다

그리고 모든 주의 검찰에서 기소를 하는 점이 재미있습니다 ㅋㅋㅋ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미국 유명한 기업들을 이기기 위해 세계적으로 정말 많이 노력하는데 미국은 또 자국 기업이 독점인지 아닌지  지켜봐야하고 참 어렵습니다

그리고 또 궁금한게 만약에 독점이라고 확정이 된다면

AT&T 분할하듯이 페이스북을 분할해버렷을까? 싶기도 합니다

미국은 참 배울 것도 많고 재미있는 나라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