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디지털대성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디지털대성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에 대해서

한번 보려고 합니다

 

 

디지털대성은 대성학원 그쪽입니다

교육 관련 회사예요!ㅎㅎㅎ

교육이면 사실 요즘.. 전망이쉽진않죠

 

 

 

 

학령인구가 줄어드는건 분명하니까요

그래서 이런저런 말들이 많습니다 ㅎㅎㅎ

일단 디지털대성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디지털대성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2019년에 저거 뭐죠?ㅋㅋㅋㅋ

엄청난 빨간색 기둥이 파아아아악 있네요

 

 

저 엄청난 기둥이 있고나서 그 이후에 조금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저렇게 횡보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역시 이 주식으로 많은 돈을 버신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저점에서 샀으면 진ㅉ ㅏㅎㄷㄷ....

 

 

 

 

다음은 디지털대성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네요 ㅎㅎㅎ

 

 

 

 

오오 신기합니다

교육산업이 이게 어떻게되려나

진짜 궁금합니다 ㅋㅋㅋ

어떻게 될지 너무 궁금해요 ㅋㅋㅋ

 

 

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 어쩔 때에는 오르고

어쩔 때에는 떨어지고 그러네요

영업이익 역시 꾸준히 상승했으면 좋겠는데 말입니다

 

 

영업이익 흔들리는게 아쉽습니다

 

 

 

 

다음은 자산과 부채 그리고 자본총계입니다

자산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자산 계속해서 성장하는게 보기 좋네요

 

 

다음은 부채총계입니다

자산 상승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부채역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자산 올리면서 부채 감소시키는건 진짜 어려운 일이죠 ㅎㅎㅎ

 

 

 

 

자본도 마찬가지로 성장하고 있고

그 성장세가 좋네요!ㅋㅋㅋ

중요한건 어느 비율로 올라가느냐 이거입니다

 

 

 

 

다음은 디지털대성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은 10중반대가 안나와서

살짝 아쉽네용ㅎㅎㅎ

 

 

그리고 ROE인데

ROE역시 높은건 아닙니다

영업이익률이든 ROE든 낮아가지고 아쉽네요...ㅋㅋㅋㅋㅋ

 

 

아무래도 경쟁이 엄청나게 심하잖아요

교육산업이

그러다보니까 비용도 많이 발생하게 되고

영업이익률과 ROE가 잘나오기가 어려운가봅니다

 

 

 

 

부채비율은 건전한 수준입니다

50%대를 유지하고 있어요

 

 

 

 

 

다음은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현금배당금 올려주는데

매해 올려주는건 아니라서 아쉽습니다

 

 

 

 

현금배당수익률은 진짜 좋습니다

아주~~ 좋은 수준 유지하고 있죠!ㅎㅎㅎ

현금배당수익률이 좀 둘어들어서 아쉽긴 하지만요

 

 

배당성향 좋네요

실제 버는 돈의 꽤 많은 부분을 배당금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현금배당금 액수 또한 계속해서 올려준다면

나름 괜찮은 배당주게 될 텐데 이런 생각도 듭니다

 

 

흠... 교육산업의 미래 그리고

엄청나게 심각한 경쟁상황이기에

뭔가 좋은 느낌은 오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