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다나와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다나와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금에 대해서 한번 보려고 합니다

 

 

다나와는 가격비교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에 물건을 검색하면 가격을 싸아아악 비교해줘서

소비자들이 제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게 해주는 곳인데요

 

 

 

 

다나와 하면 사실 역사가 깊어서

요즘은 흠... 조금은

나이든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 같은 느낌입니다

새로운 느낌을 줘서 젊은 사람들이

더욱더 만힝 올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일단 다나와의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다나와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저점부터 진짜 계속해서 올라가다가

최근엔 아주... 박살이 났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진짜 신기한게 내가 들어가니까 박살이 나냐...

전 아무래도.... 주식에 진짜 소질이 없나봅니다

 

 

꾸준히 실적 성장하다가 어떻게 내가 들어가니까

역성장이 나오고...ㅎㅎㅎ....

주식은 참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기업이 역성장 나오기가 진짜

쉽지 않은 일이거든요

쉽지 않은 일을 제가 진입하자마자 해버립니다요

흑흑...ㅜㅜㅜ

 

 

 

 

다나와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가

어느 순간부터 역성장 나오빈다

 

 

사실.. 역성장이라고 하기엔 과거 실적상승이

굉장히 빠르기도 했었는데요

과거 빠르게 성장한 것에 비하면 또

역성장일까 싶기도 합니다

 

 

중요한건 앞으로의 성장력입니다

3년후 5년후의 미래를 또 그려볼 수 있어야겠죠

그래도 다나와늰 꾸준한 수요가 있는 비즈니스입니다

 

 

 

 

다음은 다나와의 자산과 부채 그리고 자본총계입니다

자산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자산 올라가는 속도가 마음에 드네요 ㅎㅎㅎ

 

 

 

 

다음은 부채인데

부채는 진짜 엄청나게 줄였죠

제가 다나와를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기업 하나는 엄청나게 건전합니다 ㅋㅋㅋㅋ

하 그넫 주가상승은 이게 또 전부 다가 아닌거 같아서요

아무튼 부채 하나는 정말 건전한 회사예요

 

 

 

 

다음은 다나와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정말 잘나오고 있습니다

 

 

실적이 흔들리기는 하는데 그런데

영업이익률은 정말 잘나오네요

실제 매출액에서 손에 쥐어지는게

많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다음은 ROE입니다

ROE역시 잘나옵니다투입자본에서 실제 벌어들이는게

많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영업이익률과 ROE가 잘나오고 잇는건

기업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고

기업 나름의 해자가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비즈니스를 하면서 경쟁이 지나치게 높고

여기서 기업의 해자가 없다면

비용이 많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기업의 비용이 많이 발생하면 영업이익률과 ROE가

절대 좋게 나올 수가 없죠

 

 

다음은 부채비율입니다

부채비율 진짜 엄청나죠

이거 재무정보면 보면 사실 다나와 계속해서 투자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부채비율 진짜로 건전합니다

 

 

 

 

다나와의 배당금인데요

이거 진짜... 

다나와의 주가가 아주 박살이 난 이유이기도 합니다

 

 

 

 

2021년에 배당금을 아예 지급하지 않았어요

저렇게 배당금을 매해 좋은 수준으로 올려주는 기업이었고

이걸 기대하고 많은 주주분들이 다나와의 주식을 샀었는데요

어느 순간 배당금을 줄인 것도 아니고

아예 지급조차 안하니까

주주들 당연히 뿔나죠 ㅋㅋㅋ

 

 

화가 안날 수가 없습니다...ㅜㅜㅜ

주가가 좋지 않더라도 배당금을 잘 받으면서

기다리는 것도 있는데

배당금을 아예 지급하지도 않으니!ㅎㅎㅎ

 

 

다나와 꾸준히 수요가 있을 비즈니스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배당금부터 전처럼 지금해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