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KG이니시스 주식 / KG이니시스 주가 / KG이니시스 기업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기업은 KG이니시스입니다

전자결제로 정말 유명한 기업이죠!ㅎㅎㅎ

저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식 투자를 하려면 꾸준한 관심과 공부가 필요합니다

이름만 가지고 투자하면 안됩니다

이 제품이 유명하대 이 기업이 유명하대 해서 사면 안됩니다

많은 유명기업들의 차트를 보시면 알겠지만

 

 

 

 

이름이 유명하다는 이유가 주가상승을 가져오지는 못합니다

일단 KG이니시스 홈페이지를 한번 볼까요

기업 홈페이지는 그 기업이 자기 기업을 홍보하는

정말 좋은 수단 중 하나이기 때문이죠!

 

 

 

뭐 너무나 유명하죠

KG이니시스!

전자결제서비스의 선두주자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간편결제 또한 제공합니다

이것도 너무나 유명하죠 ㅎㅎㅎ

 

 

 

 

 

 

PG업계 1위라고 합니다

누적가맹점도 정말 많고요 ㅎㅎㅎ

괜찮은 기업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성장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느껴집니다

사업만 두고 봤을 때 말이죠

단 국내시장 제외하고요

지금 국내시장은 포화입니다

 

 

 

 

아니 국내시장은 항상 규모가 작아서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포화예요...

그래서 전 항상 기업투자할 때 그 기업의 해외진출상황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국내시장 이 좁은 시장에서 피터지게 경쟁하면

출혈경쟁밖에 답이없어지거든요

이제 전자공시에 나와있는 보고서를 보면서

KG이니시스를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불결제시스템 구축 및 지불승인과 매입, 대금정산 업무를 하는 기업입니다

 

 

 

 

 

PG가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전자결제 서비스 분야에서 1위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1위라니~~ㅋㅋㅋ 대단합니다

 

 

 

 

 

 

현재 전자결제 분야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확한 수치가 나왔으면 좋을텐데 말이죠 ㅎㅎㅎ

아쉽습니다

 

 

 

 

 

 

그리고 또 제가 너무나 중요하게 생각하는

해외진출상황입니다

무조건 해외진출 해야합니다

국내시장은... 답이 좀..ㅋㅋㅋㅋ

무조건 해외진출 해야합니다

 

 

일본의 경우엔 아직 이런 전자결제시장 활성화가 상대적으로 안돼있습니다

일본에서 꼭 좋은 성적을 거뒀으면 좋겠군요

전자공시 보고서에서 건질만한 내용은 여기까지인 것 같습니다

좀.. 내용이 더 풍부했으면 좋겠지만~!

이제 재무를 한번 보도록 하죠

 

 

 

 

 

 

실적입니다

영업이익 꾸준히 오르는 모습이 너무나 보기가 좋습니다!ㅋㅋㅋ

 

 

 

 

 

 

영업이익률 꾸준히 좋고요

ROE도 꾸준히 좋습니다

부채비율이 높은데

저건 다른 기업들의 부채와는 다르게

KG이니시스가 하는 사업 특성상 

부채로 잡히기 때문이라네요

고객이 결제를 하면 그 돈을 가지고 있다가 가맹점으로 줘야 하기 떄문에

가맹점으로 돈을 주기 전 그게 부채로 잡힌다고 하네요

 

 

이것만 보고 주식투자하면 부족합니다

인터넷으로 더 많은 정보들도 찾아야합니다

재미로 쓴 글이니 재미로만 읽어주시고요

전 매일 주식으로 돈 잃는 주린이입니다

참고도 하지 말아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