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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및 투자

SK이노베이션 전기차 배터리 양극재 생산 준비 / SK이노베이션 전기차 배터리 생산

 

 

SK이노베이션이 중국 배터리 업체와 합작하여 전기차 배터리 소재인 양극재를 생산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SK이노베이션은 중국 배터리 기업인 EVE에너지와 중국 배터리 소재 전문기업인 BRE등과 함께 투자해서 양극재 생산을 위한 합작 법인을 설립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SK이노베이션이 갑자기 양극재를 생산한다니.. 

완전 예상하지 못했어요 

SK이노베이션이 이런 결정이 내린 것은 아무래도 미국에서의 사업이 안정적이게 돼서 사업을 확장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렇게 3개의 기업이 만든 합작사의 지분은 SK이노베이션이 25% 그리고 EVE에너지가 24% 그리고 BTR이 51%의 지분을 보유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BTR이란 기업은 배터리 양극재 개발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니켈 코발트 망간 / 니칼 코발트 알루미늄 / 리튬 인산철 양극재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음... 모르겠네요 허허허

 

 

 

 

SK이노베이션이 이러한 양극재 생산에 참여한 이유는 양극재의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하고 배터리 원가 절감을 통한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라고 사람들은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 중국 배터리 기업들의 추격이 굉장히 무섭습니다

그리고 한국 전기차 배터리 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이 또 압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의 경쟁력을 갖추는거 필수적이고 상품의 경쟁력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인 가격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이러한 결정을 내린 것 같습니다

 

 

양극재의 경우엔 배터리의 용량을 결정해주는 핵심 소재라고 합니다

니켈과 코발트 그리고 망간 등을 섞어서 만드는 전구체에 리튬을 더해서 만드는데 원가의 40% 수준을 차지하는 굉장히 중요한 소재라고 합니다

앞으로 전기차 배터리의 수요는 더 늘어날 것인데 이렇게 중요한 소재를 자체 생산하는 것처럼 든든한 일이 없죠

고품질의 양극재라는 가정하에서요

양극재에 들어가는 니켈의 함량이 높아질수록 전기차의 주행거리는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그럴수록 폭발 위험 또한 커진다고 하네요

이번 합작회사에서 만드는 양극재 연간 생산량은 약 5만T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이는 전기차 약 47만대를 생산 할 수 있는 양이라고 합니다

 

 

 

 

만약에 SK이노베이션이 전기차 배터리 양극제까지 생산한다면 SKIET의 분리막에 이어 양극재까지 생산하게 되는군요

그렇게 전기차 배터리 생산에 안정적인 소재 공급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소재의 품질까지 좋아 전세계 시장 점유율까지 높인다면 SK이노베이션의 전기차 배터리 관련 된 힘은 엄청나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기차 배터리에 이어 배터리에 들어가는 소재의 점유율까지 높아진다니

SK이노베이션 지금 큰 그림 그리고 있군요

그리고 요즘 완성차 업체들도 전기차 배터리 자체 생산을 위한 노력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SK이노베이션이 전기차 배터리 판매량이 감소한다 하더라도

양극재를 판매해서 또 수익을 올릴 수도 있지 않겠습니까?

전략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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