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차량용 반도체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수소차와 전기차 그리고 자율주행 자동차 등 자동차 시장에 혁신이 불기 시작하고 자동차에 전자기기가 많이 탑재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에 대한 증거가 최근에 차량용 반도체 공급난이 심해진 것을 통해 알 수 있죠
미국과 일본 그리고 독일 정부는 대만 정부에 차량용 반도체 고급량을 늘려달라고 요청하고 있습니다
닛케이신문에 따르면 대만 당국은 자동차용 반도체가 세계적으로 부족해짐에 따라 각국 외교 경로를 통해 반도체 공급을 늘려다랄는 요청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만의 경제부는 TSMC와 UMC에게 차량용 반도체 생상 확대를 요청했다고 합니다
정부 차원에서 요청하는 것을 보면 공급난이 심각한가봅니다
폭스바겐과 크라이슬러 혼다 도요타 GM 등은 차량용 반도체의 공급 부족으로 일시적 감산과 공장 가동 중지 등의 선택을 내렸다고 합니다
아우디 같은 경우에는 직원 1만명이 임시휴직에 들어갔고 포드는 켄터키주 루이빌 스포츠유틸리티차량 공장의 문을 닫았다고 합니다 ㄷㄷ
코로나에 이어.. 정말 안좋은 상황들이 계속해서 생기네요
반도체의 공급난이 일어난 이유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산업의 성장으로 모바일, 서버 IT용 반도체 등의 수요가 급하게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파운드리 업체들이 반도체 생산을 게임, PC, 가전, 서버 등에 집중 생산했다고 합니다
시장조사기관들에 따르면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시장의 규모는 지난해 380억달러에서 2026년에는 676억달러로 엄청나게 성장 할 것이라고 합니다
반도체는 참 다양한 곳에서 쓰이는 것 같습니다.
차량용 반도체는 앞으로도 정말 여러 곳에서 쓰이기 때문에 삼성전자와 TSMC 등 쟁쟁한 반도체 업체들은 무슨 수를 써서라도 차량용 반도체 사업에서 점유율을 높이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의 메모리 반도체들 또한 자율주행 자동차에 필수적으로 탑재 될 것이라고 합니다
메모리반도체는 자율주행 중앙제어시스템과 인포테인먼트 그리고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텔레메틱스 등의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완성차 업계에서는 지금 상황이 심각하지만... 반도체 업계에서는 굉장한 희소식입니다
삼성전자도 이번 기회를 잘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수요를 충당해서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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